검색

왜 나는 인간관계가 이렇게 힘들까

『관계 수업 : 사람 때문에 매일 괴로운 당신을 위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관계 수업』은 이렇듯 사람 때문에 힘들어하는 우리를 위한 관계 회복 가이드이다. 스탠퍼드 의과대학 심리행동과학과 교수인 저자는 ‘인간관계는 원하는 만큼, 애쓴 만큼 더 좋아진다’고 강조한다.

최근 한 취업사이트가 직장인 448명을 대상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화병을 앓은 적이 있는가?’라는 설문조사를 했는데 90.2%가 ‘있다’고 답했다고 한다. 그런데 화병이 생긴 이유로 무려 63.8%가 ‘인간관계에 따른 갈등’을 들었다고 하니, ‘일보다 사람이 힘들다’는 말에 얼마나 많은 괴로움이 담겨있는지 실감할 만 하다.

 

관계수업-편집본.jpg

 

관계에 대한 고민은 직장인 뿐 아니라 가족, 연인, 친구 등 모든 인간관계에서 나타나는데, 문제는 이렇게 삶에서 중요한 부분에 대해 살면서 제대로 배울 기회가 없다는 것이다. 올바른 소통법, 갈등을 푸는 방법 등은 어쩌면 영어, 수학보다 더 중요한 인생 수업이 아닐까?

 

『관계 수업』은 이렇듯 사람 때문에 힘들어하는 우리를 위한 관계 회복 가이드이다. 스탠퍼드 의과대학 심리행동과학과 교수인 저자는 ‘인간관계는 원하는 만큼, 애쓴 만큼 더 좋아진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서툴러서 멀어진 인간관계, 틀어지고 멀어진 인간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공감, 주장, 존중을 담은 좋은 의사소통법과 불편한 관계를 친밀한 관계로 만들어주는 방법은 누구나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해법이라 할 수 있다.

 

지금 불편한 상대가 있다면 그 사람을 떠올리며 스스로 물어보자. 이렇게 삐걱대는 것이 누구의 책임일까? 내 자신일까, 아니면 상대방일까? 저자는 원인을 상대방 탓으로 돌리고 상대방을 비난한 사람들은 어떤 치료 기법을 동원해도 절대로 상태를 개선하지 못하지만, 자기 책임을 돌아보며 스스로 변화하는데 더 집중한 사람은 관계를 놀랍도록 개선시켰다고 말한다.

 

“당신의 인간관계가 얼마나 심하게 망가졌든, 당신은 고칠 수 있습니다. 일단 당신이 먼저 변하면 상대방도 바뀌게 됩니다. 바로 당신이, 관계 회복의 시작이 되어야 합니다.” <오프라 매거진>에 실린 저자의 인터뷰를 보고 지금 누군가의 얼굴이 떠올랐다면, 지금 바로 변화의 첫 걸음을 시작 해 보자.

 

 

 

 

 

img_book_bot.jpg

관계 수업 : 사람 때문에 매일 괴로운 당신을 위한데이비드 번즈 저/차익종 역 | 흐름출판 | 원서 : Feeling Good Together
꼬이고 망가지고 불편해진 관계를 되돌린다! 세계적인 심리학자에게 배우는 관계 회복의 기술



 

 

 

[관련 기사]

- 꿍어, 꿍안, 꿍떰. 함께라서 참 고맙다.
- 정말 아무나 만들어도 맛있다!
- 유유자적 살롱의 5년간의 기록
- 일은 언제나 직업보다 크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현주(도서MD)

노골적인 눈물주의보 혹은 달달한 로맨스보다, 명료하고 속시원한 책을 좋아하는 단호박 같은 사람. 하지만 사실 <시튼의 동물 이야기>를 보며 눈물을 쏟는 폭풍 감성을 숨기고 있다.

관계 수업

<데이비드 번즈> 저/<차익종> 역16,200원(10% + 5%)

꼬이고 망가지고 불편해진 관계를 되돌린다! 세계적인 심리학자에게 배우는 관계 회복의 기술 최근 한 취업사이트가 직장인 448명을 대상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화병을 앓은 적이 있는가?’라는 설문조사를 했다. 90.2%가 ‘있다’고 답했는데. 화병이 생긴 이유로 무려 63.8%가 ‘인간관계에 따른 갈등’을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