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생각 많은 당신의 인생을 180도 바꾸는 실행 매뉴얼 45

『미친 실행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 책에서는 미친 실행력이 무엇인지, 어떻게 실행하는지, 성공한 사람들은 미친 실행력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상세히 알려줄 것이다. 지금부터 이야기할 미친 실행력의 사례는 어디서 보고 베낀 것이 아니다. 내가 직접 경험하고 발로 뛰며 성취한 실행의 사례들이다.

ed2.jpg

 

 

지금, 당신의 가슴속에 있는 그것을
당장, 실행하십시오!

 

우리는 모두 각자 가슴속에 고민을 안고 산다.
다가오지 않은 미래와 취업 걱정으로 가득한 20대, 발전 없이 매일 같은 패턴의 직장 생활을 반복하는 30대, 새로운 것을 시도하길 겁내며 현실과 타협하여 사는 40대. 저마다 가슴에 오늘과 다른 내일을 품고, 희생하며 산다. 나는 모두에게 말하고 싶다.


“인생은 단 한 번입니다. 무엇을 그리 겁내십니까? 인생의 주인공으로 사십시오. 당신 가슴속에 있는 그것을 지금 당장, 실행하십시오!”

 

나는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힘들고 방황하는 10대를 보냈다. 20대에는 사회에 진출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해야 했으며,30대가 되어서는 여느 직장인과 같이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한 생활 속에서 비슷비슷한 고민을 안고 살았다. 남다를 것 없는 평범한 인생이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내 인생은 180도 바뀌었다. 그 뒤로 매 순간 즐겁고 가슴 뛰는 인생을 살게 되었고, 꿈을 갖고 살아가는 인생의 주인공이 되었다. 내 인생을 바꾼 것은 무엇일까? 바로 ‘생각한 순간 즉시 실행’하는, ‘미친 실행력’이다.

 

어릴 적 우리 집은 가난했다. 생활고에 떠밀려 전학을 6번이나 다녀야 했다. 가난한 것은 문제도 아니었다. 아버지는 술과 도박에 빠져 어렵게 이뤄놓은 집까지 모두 날렸고 부모님은 결국 이혼하셨다. 학교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집안은 난장판이었다. 나는 그런 집에서 8살 차이 나는 어린 동생을 먹이고 유치원을 보내면서 학교까지 다녀야 하는, 힘겨운 사춘기 가장이었다. 나의 10대는 하루하루가 절망이었다. 그 시절 나는 항상 도망치고 싶은 마음뿐이었다. 그런 나에게 꿈은 사치였다.

 

지금도 기억나는 사춘기 시절의 한 장면이 있다.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온 나는 현실에서 그저 도망치고만 싶었다. 저금통을 뒤져 십 원짜리 동전 몇 개를 들고 공중전화로 갔다. 그리고 머릿속에 선명하게 박혀 있는 그 번호로 전화를 걸었다.


“엄마, 나 공부가 너무 하고 싶어. 나도 다른 아이들처럼 꿈을 꾸며 살고 싶어.”


그렇게 한참을 공중전화 박스에서 울고 난 후 결심했다. 단 한 번밖에 없는 소중한 인생을 이렇게 살 수는 없다고. 그 후로 나는 무엇이든 해보기로 다짐했다. 그때부터 잘하는 것이든 못하는 것이든 머릿속에 떠오르는 모든 것을 실행에 옮겼다. 실패와 성공은 나에게 전혀 중요치 않았다. 오로지 실행을 함으로서 내가 살아있는 것을 느낄 수 있어 감사했다.


실행의 힘은 대단했다. 실행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버텨낼 수 있었고 원하는 목표를 하나씩 이룰 수 있었다. 그렇게 드디어 ‘꿈’이라는 것을 가질 수 있었다. 나의 계속된 실행은 습관이 되었고, 나는 ‘미친 실행력’이라 불리는 사람이 되었다.

 

“여러분, 꿈과 열정을 가지세요!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자기계발서에 나오는 단골 멘트다. 나는 이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 꿈과 열정을 가지고 생각하고 다짐만 한다면 절대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없다. 아무리 뜨거운 열정과 큰 꿈을 가지고 있더라도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이 된다.


실행의 힘은 그 근본과 질이 다르다. 실행은 자신감이 없는 사람에게 자신감을 부여하며 자신의 재능이나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최고의 수단이다.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그것을, 지금 당장 실행해보라.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설령 실패하더라도 실패 속에서 또 다른 보물을 얻게 될 것이다. 그것은 숨겨진 재능일 수도 있고 일에 대한 새로운 시야일 수도 있다.

 

미친 실행력은 누구나 발휘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행력이 생각과 열정을 지배해야 하기에 연습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이 실행하기 앞서 생각만 하다가 결국 실행하지 못한다. 하지만 미친 실행력은 많은 생각을 하지 않는다. 생각한 순간 즉시 실행하는 단순하면서도 초인적인 방법이다. 주위에 나를 부러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내게 결심한 것은 무조건 실행에 옮겨 하나씩 이루어가는 것이 부럽다고, 꿈꾸고 있는 것에 다가가는 것 같아 배우고 싶다고 말한다. 미친 실행력을 실천하는 사람들을 만나보면 30대든 40대든 50대든 나이에 관계 없이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 가슴 뛰는 삶을 산다. 하루하루가 정말 즐거워 보인다. 그들과 나의 공통점은 단 하나다. 현실과 타협하지 않고, 핑계대지 않으며, 생각한 순간

즉시 실행하는 것!


당신도 할 수 있다. 생각은 그만 하고 지금 당장 실행하라. 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것이다. 마음속에만 있는 그것은‘ 지금’ 하지 않으면 평생 절대 할 수 없다. 지금 나는 내 인생의 빛나는 주인공으로 살아가고 있다. 매일 미친 실행력을 통해 열정이 샘솟고 꿈의 길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이 책에서는 미친 실행력이 무엇인지, 어떻게 실행하는지, 성공한 사람들은 미친 실행력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상세히 알려줄 것이다. 지금부터 이야기할 미친 실행력의 사례는 어디서 보고 베낀 것이 아니다. 내가 직접 경험하고 발로 뛰며 성취한 실행의 사례들이다.


이 책을 읽는 당신도 그 실행의 과정을 함께 하면서 미친 실행력의 힘을 느꼈으면 한다. 미친 실행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의 아무 페이지나 펼쳐 읽어보라. 당신의 가슴이 쿵쿵 뛰는 것이 느껴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하는 당신에게 한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다.

“실행, 언제 합니까?”

 

바로 지금, 즉시! 하십시오.

 

미친 실행가 ㆍ 박성진

 

 

 

img_book_bot.jpg

미친 실행력박성진 저 | 라온북
꿈과 열정을 가지고 생각하고 다짐만 한다면 절대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없다. 아무리 뜨거운 열정과 큰 꿈을 가지고 있더라도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이 된다. 당신은 꿈꾸기 위해 태어났는가, 이루기 위해 태어났는가? 아무리 생생하게 꿈꿔도 소용없다. 그것을 실행시키는 사람만이 승자가 된다. 오늘 하지 못한 일은 평생 실행하지 못한다. 저자는 ‘언제 할까?’ 고민하지 않고, ‘지금 당장’ 움직이는 미친 실행력으로 인생을 180도 바꿨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지금 즉시, 될 때까지, 미친 듯이’ 실행하라!


 

[추천 기사]

- 가장 아름다운 시절 지금 당신의 이야기
- 왜 해도 해도 할 일이 줄지 않을까?
- 몇 년 독서했다고 자만하지 말자
- 비법이 없음을 깨달을 때 평범한 방법이 보인다
- 대한민국 대표 리더 34인의 책과 인생 이야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미친 실행력

<박성진> 저12,420원(10% + 5%)

“실행 없는 열정은 쓰레기다!” 생생하게 꿈꾸고, 열정으로 계획했지만 성과 내지 못한 당신, 생각할 시간에 움직이고, 계획보다 실행이 앞서는 ‘미친 실행력’을 장착하라! 지방대 출신, 공모전 수상 경험 전무, 토익점수 0점의 저질 스펙이 대기업에 입사했다. 그것도 모든 대학생들이 선망하는 30대 기업 중..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