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내 아이가 직접 만드는 레고 세상,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 개막

한겨울, 따뜻한 실내체험전을 찾고 있는 부모들을 위한 희소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레고 팬을 위한 브릭 체험전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가 지난 12월 17일(토)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전시 2홀 A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올렸다.

[브릭라이브인코리아] 포스터.jpg

 

레고 팬을 위한 브릭 체험전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가 지난 12월 17일(토)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전시 2홀 A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올렸다.

 

㈜브릭라이브코리아가 주최하고 레고코리아㈜가 후원하는 이번 체험전은 이제껏 쉽게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연령과 성별을 불문한 레고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겨울 방학을 맞아 생생한 재미와 특별함을 가진 체험 공간을 찾는 부모님들에게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체험전이다. 실제로 첫 개막주인 17일과 18일 양일간 약 5,000여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공연 기간 내에 언제든지, 원하는 때에 체험장을 방문할 수 있는 ‘프리패스 권’의 판매량은 개막 후 급증했다.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는 브릭을 주제로 한 국내 체험전 중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 마련된 5,103㎡, 약 1,546평 체험 공간에는 다양하고 세분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수백만 개의 브릭 조각과 눈을 의심할 만큼 정교하게 만들어진 대형 전시물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체험장 입구 마련된 ‘웰컴 존 & 스태츄 존’에서는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대형 캐릭터와 동물 조형물이 관람객들을 환영한다. 영화 <호빗>의 주인공 ‘빌보 배긴스’와 ‘간달프’, <토이 스토리>의 ‘우디와 ‘버즈’, <스타워즈> 캐릭터인 ‘다스베이더’와 ‘레이’ 외 브릭으로 재창조된 대형 조형물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4년도 사치 & 푸르덴셜 아이 어워드 컨템포러리 아시안 아트 수상자이자 ‘검은 조각’ 작가로 유명한 심승욱 작가의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브릭라이브 갤러리’는 브릭을 단순한 장난감이 아닌 창조, 개성, 자유를 추구하는 하나의 작품의 위치로 격상시킨다.

 

창의력과 학습 능력을 키워주는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의 다양한 체험공간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세상을 디자인하거나 상상 속의 장면을 재현하도록 돕는다. 150만 개, 4가지 색깔(레드, 그린, 퍼플, 화이트)의 레고 브릭이 가득한 ‘컬러 브릭 존’과 다채로운 색상의 브릭으로 채워진 ‘믹스 브릭존’은 관람객들의 조립 욕구를 자극한다. ‘듀플로 존’과 ‘컬러링 존’, ‘그래피티 월’ 등 자유 창작이 가능한 공간에서 아이들은 레고 브릭을 상상력의 재료로 삼아 멋진 조형물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대형 브릭으로 차나 비행기를 만들어 직접 타고 놀 수 있는 ‘빅 블록 플레이 존’에 대한 아이들의 선호도는 매우 높다.

 

몇 센티미터 단위의 레고 미니어처 소품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러 도시와 건축물들을 레고 브릭으로 사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아키텍처 존’과 ‘마인크래프트 존’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양한 관람객들로 북적인다.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어 트랙 경주를 하는 ‘레이스 트랙 존’, 수십만 개 브릭으로 만들어지는 세계 지도 위에 관람객들이 직접 꿈꾸던 건축물들을 전시하는 ‘월드 브릭 맵 존’ 등도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체험장을 찾은 많은 가족 관람객들은 레고 브릭을 함께 조립하며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창의적인 생각과 친밀감을 나누고 있다.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의 공식 후원사인 레고코리아㈜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공간인 ‘레고코리아 존’도 주목할 만하다. '레고? 시티 트레일러'와 ‘레고 넥소나이츠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셉트의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반긴다. 가로 길이 2.2m, 총 4만 2천여 개의 브릭 사용, 작업시간만 900시간이 소요된 ‘스타워즈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Imperial Star Destroyer)’ 우주 전함 모형은 브릭의 정교함과 위대함을 한눈에 보여준다. 이 외에도 레고 애호가들이 창의력을 설계도 삼아 자유롭게 조립한 다양한 레고 전시물들이 관람객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다.

 

설계도가 없어도 빌더가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브릭이 가지는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레고를 마음껏 조립하고 전시까지 할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경험”, “레고 팬에게는 천국”, “아이들 겨울 실내활동으로 최고”, “레고를 좋아하는 자녀를 둔 부모라면 꼭 가봐야 할 체험전” 등의 후기를 남기며 만족감을 전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는 올겨울 최고의 브릭 체험전으로서의 위상을 느끼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체험전은 오는 2017년 1월 31일(화)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전시 2홀 A에서 개최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