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MD 리뷰 대전] 몸집은 작지만 누구보다 징그러운

상 받은 작가의 멋진 그림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상을 받아야 좋은 책은 아니지만, 왠지 수상 이력이 있으면 한번 더 눈이 가는 건 사실. 최근 2016년 캐나다 우수과학도서상, 캐나다 어린이 지식상을 수상한 『징글 친구 시리즈 세트』가 출간되었다.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좋아할 만한 책, 상 받은 작가의 멋진 그림책을 소개한다.

006-징글-친구-시리즈-세트-표지-이미지.jpg

 

 

2016년 캐나다 우수과학도서상
몸집은 작지만 누구보다 징그러운 <징글 친구 시리즈>

 

어릴 때도 그렇지만 어른이 되어서도 벌레를 싫어하는 사람은 정말 많죠. 다리가 너무 많아서 징그러운 거미나, 상상만 해도 몸이 간지러워지는 머릿니. 쓰레기를 먹고 살아 더 싫은 파리까지... 이 책은 작지만 가장 징그러운 동물들의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내어 어른도 어린이도 모두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과학 그림책이라고 하면 사실 정밀한 도감과 풍부한 사진을 먼저 떠올릴 것입니다. 또한 각종 어려운 학술 용어가 적혀 있을 것이라고 지레 짐작하기 마련이지요. 그러나 '징글 친구 시리즈'는 과학에 대한 어려움이나 징그럽다는 거부감 없이 동물들의 특성을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화려한 컬러와 앙증맞은 그림, 그리고 유쾌한 텍스트는 시종일관 미소를 머금게 합니다.

 

이 책이 가진 미덕은 우리 삶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하지만 아이들이 무서워하거나 소름끼쳐 하는 동물들을 다룸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키고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는 사실입니다. 저 역시 어렸을 때 비가 온 다음날이면 지렁이가 길에 많아서 무서워서 집까지 제대로 걸어가지도 못한 경험이 있거든요. 이 책은 유달리 겁이 많은 아이들에게도 이 동물들이 징글징글한 모습이지만 함께 삶을 살아가는 소중한 친구라는 사실을 일깨워 줍니다.


특히 다루고 있는 동물 중 머릿니에 대한 이야기는 가장 유쾌하고 재미있습니다. 주인공 머릿니의 투명한 몸을 그린 장면도 폭소를 터뜨리게 하고, 수많은 알로 번식하는 장면은 ‘그들은 많은 자식을 낳고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아갑니다’라는 문구처럼 재기발랄하게 표현하였습니다. 인류가 가장 싫어하는 동물들을 정말 즐겁게 만날 수 있는 유익한 과학 그림책이라고 할 수 있지요.

 

머리카락 속에서 꼬물꼬물 움직이는 작은 벌레 머릿니, 놀이터 철봉에서 꼬물꼬물 그물망을 만들고 있는 거미, 그리고 꿈틀꿈틀 지렁이까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곤충들을 통해서 학교에 들어가기 전 어린 아이들까지 과학에 처음 눈을 뜹니다. 과학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말끔하게 씻어주는 유머 가득한 그림책입니다. 캐나다 총독문학상 일러스트 부문 수상 작가 엘리즈 그라벨 특유의 발랄한 그림에 주목해 보세요.


 

 

징글 친구 시리즈 세트엘리즈 그라벨 글/권지현 역/정종철 감수 | 씨드북
몸집이 아주 작고 징글징글 징그러운 ‘머릿니’, 쓸모가 아주 많지만 징글징글 징그러운 ‘거미’, 쓰레기를 먹고 살아 징글징글 징그러운 ‘파리’, 나이가 1억 2천만 살이나 된 징글징글 징그러운 ‘지렁이’까지. 세상에서 가장 징그러운 동물들을 세상에서 가장 웃기게 만나 보세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규영(유아/청소년/잡지 MD)

마음은 유아, 몸은 중년. 비록 나이는 먹었지만 여전히 그림책처럼 아름다운 세상을 꿈꾼다.

징글 친구 시리즈 세트

<엘리즈 그라벨> 글/<권지현> 역/<정종철> 감수36,000원(10% + 5%)

유머와 과학의 완벽한 조화, 징글징글 ‘징글 친구 시리즈’ 몸집이 아주 작고 징글징글 징그러운 ‘머릿니’, 쓸모가 아주 많지만 징글징글 징그러운 ‘거미’, 쓰레기를 먹고 살아 징글징글 징그러운 ‘파리’, 나이가 1억 2천만 살이나 된 징글징글 징그러운 ‘지렁이’까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