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MD 리뷰 대전] 4차 산업혁명? 그건 에어비앤비

직장인 공부 『에어비앤비 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직장인의 일상은 안 그래도 팍팍하다. 그런데, 공부라니….. 하지만, 쉬어도 쉰 것 같지 않은 저녁과 주말이 계속 될 땐, 잘못 쉬고 있는 건 아닌지 생각해봐야 한다. 플러그를 꽂지 않고 그냥 놔둔다고 핸드폰이 충전되지 않듯이 말이다. 공부가 스스로를 돌아보게 한다. 그게 재충전이고 제대로 된 휴식이다. (2017.08.23)

002 1707 chY 8월호 에어비앤비 스토리.jpg

 

“에어비앤비는 우리 앞에 쓰나미처럼 밀려올 4차 산업혁명의 본모습이다.”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해 세계적 관심을 불러 일으킨 다보스 포럼 회장, 클라우스 슈밥은 에어비앤비를 두고 이렇게 말한다. 세계 최대 숙박 공유사이트로 유명한 에어비앤비는 창업 10년 만에 기업가치 300억 달러 돌파. 191개 국가 내 300만 개 숙소, 1억 6000만 고객 보유, 견고했던 기존 여행산업을 순식간에 초토화하고 세계 최고가 된 기업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뛰어난 성과와 관심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가난한 세 청년의 성공 스토리 외에 알려진 이야기는 거의 없었다.

 

이 책은 <포춘> 부편집장인 레이 갤러거의 오랜 기간 끈질긴 취재 끝에, 베일에 싸여 있던 그들의 모든 것이 공개된 최초의 책이다. 자기 소유의 호텔 한 채 없이, 전세계에 가장 많은 방과 고객을 보유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뜨거운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에어비앤비의 창업 스토리는 물론 성공 전략과 문화, 심지어 그들이 꿈꾸는 담대한 미래까지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쓸데없고 멍청한 아이디어라고 손가락질 당했던 아이디어로, 어떻게 기존의 비즈니스 생태계를 흔들고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났는지. 그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공유경제가 어떻게 산업의 창조적 파괴를 가능케 하는지,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과 사회의 모습이 어떨지 가늠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사실 이 책은 스토리 만으로도 매력적이다. 새로울 것이 없는 아이디어로 시작해 숙박과 여행, 공간 및 신뢰와 관련된 기존의 모든 상식을 뒤엎고, 전통적인 경영 이론조차도 무너뜨린, 작은 아이디어 하나로 세상을 바꾼 창조적 파괴자의 생생한 성공담. 그리고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은커녕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간단한 기술조차 없었던 CEO가 기업과 함께 성장해 나가며 세계를 이끄는 위대한 지도자로 선정된 이야기. 누구에게든 가슴 뛰는 이야기가 아닌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현주(도서MD)

노골적인 눈물주의보 혹은 달달한 로맨스보다, 명료하고 속시원한 책을 좋아하는 단호박 같은 사람. 하지만 사실 <시튼의 동물 이야기>를 보며 눈물을 쏟는 폭풍 감성을 숨기고 있다.

에어비앤비 스토리

<레이 갤러거> 저/<유정식> 역13,500원(10% + 5%)

“시장의 강자와 약자가 바뀌는 데에는 단 하룻밤이면 충분하다!” 창업 10년 만에 기업가치 300억 달러 돌파, 전 세계 1억 6000만 고객 보유 견고했던 기존 산업을 순식간에 초토화하고 세계 최고가 되기까지 지금껏 우리가 몰랐던 에어비앤비의 담대한 여정! · 아마존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