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자책 레벨 테스트

<월간 채널예스> 2019년 11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자책 경험치에 따른 맞춤형 북클럽 이용 가이드. (2019. 11. 04)

1.png

 

 

원하는 만큼 마음껏 책을 볼 수 있다는 말에 싫어할 ‘책덕후’들이 어디 있을까. 전자책 무제한 구독 서비스 ‘예스24 북클럽’은 그런 의미에서 책덕후들을 유혹할 만한 요소를 충분히 갖추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책을 좋아해도 ‘전자책’을 얼마나 접해 봤는지에 따라 조금은 망설임이 남기 마련. 그런 이들을 위해, 전자책 경험치에 따른 레벨별 맞춤형 북클럽 이용 가이드를 준비해봤다. 아래 문항에 해당하는 개수에 따라 추천하는 도서를 북클럽으로 만나보자.

 

1. 전자책을 한 권 이상 읽어 봤다.

2. TTS, 하이라이트, 도서 스타일 설정 등 기능에 능숙하다.

3. 전자책 단말기(크레마 등)를 보유하고 있다.

4. 책을 구매할 때 종이책보다는 전자책을 선호한다.

5. 주변에 전자책을 추천해본 적이 있다.6. 예스24 북클럽 등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이용중이거나 이용해봤다.

 

 

0~1개 : 전자책 초보, 북클럽으로 입문해요


생활 대부분을 디지털과 모바일에 의존하는 요즘이라지만, 책만큼은 손으로 책장을 직접 넘기며 읽는 게 익숙하고 편한 당신. 하지만 당신은 이미 북클럽을 통해 전자책에 ‘입문’할 준비가 되어 있다. 북클럽 사용자 가운데는 최근 1년간 전자책을 한 권도 구매하지 않았거나, 전자책에 대한 경험이 없는 이들이 절반 가까이 된다. 전자책에 대한 관심은 있어도 구매는 하지 않았던 당신도 북클럽을 통해 부담 없이 전자책 세계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다.

 

아직은 전자책이 낯선 만큼 나에게 맞는 책을 선택해 끝까지 다 읽어야 한다는 의무감을 잠시 내려놓고, 짧은 에세이와 소설을 골라 보면서 전자책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자. ‘생각만 해도 좋은 한 가지’를 주제로 풀어간 에세이 ‘아무튼’ 시리즈는 첫 전자책으로 제격이다. 아무튼 시리즈를 시작으로 한 권씩 골라 읽다 보면, 북클럽이 당신의 취향을 분석해 다른 책을 권해올 것이다.

 

 

1-1 아무튼 외국어-tile.jpg

 


2~4개 : 전자책 중수, 구독은 어때요

 

전자책 초보를 넘어 중수에 이른 당신은 아마 종이책만큼 전자책에 익숙하고, 점차 종이책보다 전자책의 비중을 늘려가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물론 북클럽 사용자들은 여전히 전자책보다 종이책을 더 많이 구매하는 편이다. 하지만 북클럽 사용자들이 종이책 대비 전자책을 구매하는 비중은 일반 예스24 독자들의 평균 2배를 훌쩍 넘는 수준. 그 비중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변화의 흐름 한가운데에 있는 당신. 그렇다면 한발 나아가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북클럽의 큐레이션은 보다 확장된 전자책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할 것이다.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를 분석한  『포노 사피엔스』  를 북클럽으로 읽으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구매에서 구독으로, 소유에서 향유로 변화하는 새로운 문화의 중심을 경험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5~6개 : 전자책 고수, 당신은 이미 북클럽 마니아


무슨 말이 더 필요한가. 전자책에 있어선 전문가인 당신은 이미 북클럽 마니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약 한 달에 전자책을 한 권 이상 본다면, 종이책보다 전자책을 선호한다면, 심지어 전자책 ‘온리’인 독서 생활을 하고 있다면 북클럽은 당신의 일상에 충실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북클럽 사용자 가운데는 1년에 10권 이상의 전자책을 구입하는 적극적인 전자책 독자가 수천 명에 달한다. (심지어 1년에 100권 이상을 구매하는 독자도 수백 명 수준!)

 

매의 눈으로 할인 이벤트 일정을 찾아보고, 매일 업데이트되는 북클럽의 ‘신규’ 코너를 습관적으로 들어가고 있을 당신에게 ‘월간 북클럽’ 업데이트 캘린더는 독서 일정을 짜는데 일종의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이다. 매달 주요 업데이트 도서를 사전에 확인하고, 놓쳤던 페이백 이벤트 도서를 북클럽에서 재발견하는 기쁨을 만끽해보자. 현대문학의 세계문학단편선 또는 열린책들의 세계문학 시리즈를 한 권 한 권 독파해가는 독서 프로젝트를 북클럽과 함께 시작해보기를 권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미혜(예스24 북클럽사업팀)

단수가 아닌 삶.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