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꿈을 향한 무모한 열정 - 뮤지컬 <프리즌>

어리석고 대책 없는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찾는 청년들의 이야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수를 꿈꾸던 세 청년은 사채 때문에 은행을 터는 무모한 짓을 벌인다.


순수하고 어리숙한 꿈을 향한 마음

록 밴드를 꿈꾸는 세 청년인 엑슬, 토미, 브라이언은 생활고 때문에 사채를 빌린다. 무대 위에서 공연하던 청년들에게 들이닥친 사채업자들은 말도 안 되게 불어난 이자로 이들을 압박한다. 빚을 갚겠다는 이유로 세 청년은 은행을 터는 무모한 짓을 벌인다. 

뮤지컬 <프리즌>은 은행을 털다 감옥에 들어가게 된 세 청년이 교도소에서도 꿈을 버리지 않고 좇는 과정을 그린다. 은행에서 훔친 돈을 나무 밑에 묻어두었던 청년들은 그 돈만 찾으면 마음 편히 음악을 만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탈옥을 결심한다. 

가까스로 탈옥에 성공한 그들은 돈을 묻어두었던 은행을 찾는다. 그런데 은행은 온데간데없고, 그들이 돈을 묻었던 나무도 사라져 버렸다. 감옥에 있는 사이 은행은 망해서 없어지고, 그곳엔 나이트클럽이 있다. 돈을 찾기 위해 나이트클럽에 취직한 이들은 탈옥범을 찾는 형사의 눈을 피해 변장을 하고 무대에 오른다. 



무모한 열정에도 화답하는 희망에 대한 이야기

뮤지컬 <프리즌>은 개그맨 정찬우가 만든 뮤지컬로 이름을 알렸다. 극이 진행되는 내내 비일상적이고 굵직한 사건이 빠르게 전개돼 이야기의 속도감을 더한다. 무모하게 꿈을 좇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친근하고 어리숙해 응원하는 마음이 생긴다. 중간중간 밴드로 분한 이들의 공연은 꿈을 노래하는 젊은이들의 순수함이 묻어난다.  

관객들의 참여도를 높이는 시도도 지속한다. 공연 중엔 관객의 호응을 유도하고, 관객 중 한 명을 토미의 첫사랑 영숙으로 지목해 웃음을 주기도 한다. 



낮에는 돈을 찾기 위해 땅을 파고, 밤에는 나이트클럽 무대에서 노래하며 생활하던 이들에게 가수 데뷔의 기회가 생긴다. 클럽 사장의 소개로 무대를 본 프로듀서가 음반 출시 계획을 잡아준 것이다. 

좀처럼 기대할 일이 없을 것 같던 청년들에게도 조금씩 희망이 보인다. 희망을 제시하는 데 아무런 거리낌이 없어 더운 여름을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해준다. 

뮤지컬 <프리즌>은 대학로 극장가게(구 문씨어터)에서 6월 29일까지 만날 수 있다. 


뮤지컬 <프리즌> 공연 예매하러 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수연

부산에서 상경해 동생과 불편한 동거 중. 조금씩 그리고 꾸준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