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 캐스팅 공개!

09월 11일 유니플렉스 2관 개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참혹한 전쟁속에서 피어난 따듯한 위로와 감동을 전하는 창작 뮤지컬

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 > 배우 현석준, 이진우, 홍나현, 강연정, 금조, 백동현 이석준 (좌측부터)ㅣ 사진 제공 벨라뮤즈

가장 어둡던 시대에 서로에게 빛이 되어준 프랑스 소녀와 독일 소년의 이야기, 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의 캐스팅이 공개되었다.  

2018 CJ 스테이지업 창작 뮤지컬 우수작으로 선정되며 이미 작품의 완성도와 무대화 가능성 등을 인정받은 <라 루미에르 La Lumière>는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히틀러의 예술품 약탈을 막기 위해 마련된 파리의 지하 창고에서 조우한 독일 소년 ‘한스’와 ‘소피’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는 2인극 창작 뮤지컬로 신진 작가 김지식과 신진 작곡가 구지영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단 두 명의 배우만으로 무대와 객석을 가득 채우며 섬세한 감정선을 밀도 높게 표현해야 하는 2인극 뮤지컬은 작품 속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보이는 배우들의 연기와 호흡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따라서 제작사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연기력과 신선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신인배우들을 과감하게 기용하며 작품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이는 최적화된 캐스팅으로 평가 받으며 기대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강제 징집되어 히틀러 유겐트에 입단하게 되었으나 냉혹한 현실 속에서도 따뜻함을 잃지 않으며 빛의 화가 ‘모네’ 처럼 사람들 마음속의 빛을 그리고 싶은 독일 소년 ‘한스’ 役에는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관객들을 사로잡은 배우 현석준과 이석준, 백동현, 이진우등 대학로의 라이징 스타들이 대거 합류했다. 

뮤지컬 ‘최후진술’, ‘해적’ 연극 ‘오펀스’, ‘네버더시너’ 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필모그라피를 쌓아가고 있는 대세 배우 현석준과 제3회 DIMF 뮤지컬 스타 대상 출신의 기대주로 뮤지컬 ‘풍월주’의 주인공 ‘열’로 캐스팅되며 화제를 모은 배우 이석준,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환상동화’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과 강렬한 존재감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백동현, 그리고 뮤지컬 ‘아랑가’ 연극 ‘왕복서간往復書簡:십오 년 뒤의 보충수업’, ‘리차드 3세-미친왕이야기’에서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배우 이진우가 무대에 올라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연기로 본인만의 자유롭고 순수한 ‘한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레지스탕스 활동을 벌이던 가족이 모두 체포 당해 홀로 창고에 숨어있는 장군의 손녀로, ‘잔다르크’ 같은 장군이 되어 조국을 구하고 싶은 프랑스 소녀 ‘소피’ 役 은 무대와 드라마, 영화등 다양한 장르에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실력파 배우 강연정과 나인뮤지스 출신의 배우 금조, 떠오르는 신예 홍나현이 캐스팅되었다.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 ‘빨래’, 연극 ‘톡톡’에서 성숙한 감정 연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던 배우 강연정과 아이돌 출신으로 뮤지컬 ‘이선동 클린센터’에서 안정적인 연기력과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뮤지컬 배우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금조 그리고 연극 ‘왕복서간往復書簡:십오 년 뒤의 보충수업’, 뮤지컬 ‘앤ANNE’등에서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보여준 신인 홍나현은 이성적이고 냉철하나 한편으로는 따뜻한 ‘소피’를 섬세하게 표현할 예정이다.

배우 현석준과 강연정은 “창작 초연에 참여한다는 건 언제나 기대되는 작업이다. 세상의 빛을 처음 받는 작품인만큼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며 열의를 드러냈다. 


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 > 배우 현석준, 이진우, 백동현, 이석준, 강연정, 금조, 홍나현 (위 좌측부터)ㅣ 사진 제공 벨라뮤즈

작품 속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깊이를 더하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음악들은 음악감독 이범재를   필두로 뮤지컬 ‘쓰릴미’ ‘미드나잇: 액터뮤지션’의 베테랑 피아니스트 오성민과 뮤지컬 ‘오디너리데이즈’,’ '미드나잇: 액터뮤지션’의 피아니스트 조재철이 합류해 그 완성도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오성민과 조재철 피아니스트는   번갈아 가며 무대에 올라 배우들과 호흡을 맞추며 섬세한 감성을 더해 무대와 객석을 가득 채운 선율로 감동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 > 티저 포스터 ㅣ 사진 제공 벨라뮤즈

한편 전쟁이라는 참혹한 현실에서도 서로를 감싸주던 빛과, 그 안에서 피어난 순수함을 꽃으로 형상화해, 파괴된 현실과 아름다운 꽃을 대조시키며 전쟁의 불안함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라지지 않는 희망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티저 포스터 공개로 단번에 예비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라 루미에르 La Lumière>는 뮤지컬 ‘더 모먼트’,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의 떠오르는 신진 연출 표상아, 뮤지컬계의 주목받는 피아니스트 겸 음악 감독 이범재가 합류했으며 뮤지컬 '붉은 정원', 'heshe태그:그와 그녀의 태그',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연극 ‘왕복서간往復書簡:십오 년 뒤의 보충수업’의 문화 컨텐츠 기획, 제작사 벨라뮤즈㈜가 제작해 우수한 신진 창작진과 실력파 크리에이티브 팀, 라이징 스타들의 열정과 조화를 보여줄 예정이다. 

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는 오는 09월 11일 유니플렉스 2관에서 개막한다. 


공연개요

공  연  명

뮤지컬 <라 루미에르 La Lumière>

일      시

2020. 09. 11 ~ 10. 25

장      소

유니플렉스 2관

티  켓  가

로즈우드석 66,000원 / 루미에르석 55,000원 / 봉쥬르석 44,000원

관람  시간

100분

관람  연령

만 13세 이상


예     매

예스24 (1544-3800, www.yes24.com)

인터파크 (1544-1555, www.interpark.com)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