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뮤지컬협회 인력지원 사업 뮤지컬 부문 공모 진행!

7월 31일(금) 오후 6시까지 접수가능 긴급 일자리 지원을 통해 공연계 폐업 및 실업사태 방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개인의 신청 접수 기간은 7월 20일(월)부터 7월 31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 내의 공고문를 참고하여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한국뮤지컬협회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 뮤지컬 부문 모집공고 이미지
/ 이미지제공 = (사)한국뮤지컬협회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유리)는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에 참여할 뮤지컬 부문 단체 및 개인을 오는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주관하는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사업> 뮤지컬 부분 공모는 공연예술분야의 긴급 일자리 지원을 통해 잇따른 공연계 파업 및 실업 사태를 방지하고 공연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과, 폐업 등으로 인한 공연 예술 인력 이탈방지 및 하반기 공연사업 추진을 돕기 위해 주요 문화예술단체에 총 공연예술 지원인력을 파견함으로써, 2020년 하반기 공연예술 분야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예술인력 (창작, 기획, 경영, 행정, 국제교류, 무대기술 등)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2020년 9월부터 2021년 1월 사이에 공연예술 활동을 계획하고, 이러한 활동을 위해 공연예술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단체 및 개인으로 해당 장르 공연예술 활동이력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결과 발표 후 선정된 단체 혹은 개인이 해당 절차에 따라 채용을 진행하고, 예술인력과의 계약은 주관사인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일괄 추진하여 인력 비용을 지급한다. 뮤지컬 부문 공연 실연 분야의 실연자, 창작자, 상주 스태프 및 공연 지원 분야의 공연기획제작, 경영, 행정, 국제교류, 홍보마케팅 인력 등 총 300명 규모의 인건비를 지원하게 된다.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 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개인의 신청 접수 기간은 7월 20일(월)부터 7월 31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 내의 공고문를 참고하여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kmusical.kr)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support@kmusical.kr / 02-765-7986)


[개요]

사업명

2020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사업 : 뮤지컬부문 공모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화

주관

(사)한국뮤지컬협회

모집기간 

7월 20일(월) ~ 7월 31일(수)


문의

(사)한국뮤지컬협회 support@kmusical.kr / 02-765-7986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