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2022년 4월 30일(토) 오전 11시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봄날의 선율을 토요콘서트에 담다. (2022.04.14)


황금 같은 주말의 오전을 여유롭게 열어주는 <토요콘서트>가 오는 4월 30일(토) 오전 11시 콘서트홀에서 어김없이 관객들을 맞이한다. 이번 공연은 바이올린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낭만주의 작곡가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과 화려한 관현악 음색을 자랑하는 스트라빈스키 불새(1919년 버전), 그리고 라벨의 볼레로로 꾸며진다.

1부는 지난 2020년 31세의 젊은 나이에 서울대 음대 조교수로 임용되어 화제를 모은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가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을 선보인다. 이 곡은 수많은 바이올린 협주곡 중 걸작으로 손꼽히며 독창적이면서도 협연자의 기교적인 선율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단아하고 청아한 선율에 그녀만의 완벽한 터치가 더해지며 낭만 가득한 1부를 선사할 예정이다.

2부는 스트라빈스키의 ‘불새’와 현대 프랑스 음악의 거장인 라벨의 ‘볼레로’로 이어간다. 발레, 스페인 무용 등 유명한 춤곡의 선율에 관현악이 더해지며 웅장하면서도 환상적인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토요콘서트의 상반기 지휘를 이끌고 있는 여자경(현 강남심포니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이 연주 전 직접 들려주는 수준 높은 해설과 함께 국내 오케스트라를 대표하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는 완벽한 하모니를 선사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은 “낭만이 가득한 연주와 함께 설레이는 봄날의 정취를 만끽하는 연주회가 되어드릴 것” 이라고 기대했다. 


음악회 <신세계와 함께하는 2022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4월)> 개요

음악회명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일시

2022년 4월 30일

(토) 오전 11시

주최

예술의전당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협찬

신세계

입장권

일반석 3만원 / 3층석·합창석 1만5천원

문의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할인율

예술의전당 후원회원 25% (10장) / 골드회원 20% (5장)

블루회원·예술의전당 우리V카드회원 15% (5장) / 그린회원 15% (2장)

싹틔우미·노블회원 40%(본인 1장) /

신세계씨티·신세계삼성·신세계하나·신세계신한카드 15% (4장)

출연

지휘·해설 여자경 협연 김다미 (바이올린)

연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프로그램

브루흐 /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 g단조 Op.26

스트라빈스키 / 불새 (1919년 버전)

라벨 / 볼레로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