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4월의 고품격 연주회,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2022년 4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호흡의 미학, 앙상블의 진수를 선보이다. (2022.04.20)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4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 IBK챔버홀에서 <아티스트 라운지>를 개최한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되는 이 월간 시리즈의 2022년 4월 공연은 ‘피아니스트 허승연 & 프렌즈’를 주제로 허승연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최고의 연주자들이 모여 고품격 음악을 선사한다.

스위스 취리히 음악원 종신 부총장인 피아니스트 허승연과 스취리히 톤할레 악장 클라이디 사하치, 스위스 취리히 톤할레 첼로 부수석 사샤 노이스로에프는 현재 유럽에서 ‘아오이데 트리오’로 활동하며 긴 시간 호흡을 맞춰온 만큼 정교하고 독보적인 앙상블을 만나볼 수 있다. 함게 출연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윤동환은 트리오와 스위스 유학 시절 인연을 맺게 되어 한국과 스위스를 오가며 음악적 교류를 이어온 특별한 인연으로, 비올리스트 김상진은 허승연 자매 트리오인 ‘허트리오’와의 인연으로 이번 공연에 함께 하게 되었다. 특히, 비올리스트 김상진과의 첫 앙상블 공연인 만큼 이들의 음악적 조화와 새로운 모습이 기대되는 공연이다.

1부에는 멘델스존의 ‘피아노 삼중주 1번 d단조 Op. 49’를 연주한다. 슈만에게 ‘베토벤 이후 이 시대에 가장 뛰어난 3중주 곡’이라는 찬사를 받은 것으로 유명한 이 곡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의 조화롭고 유려한 대화를 감상할 수 있어 현재까지도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피아니스트 허승연은 “열정적이고 감성적인 곡의 분위기가 피아노 트리오 멤버 세 명의 성격과도 잘 맞는 곡이라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2부는 드보르자크의 ‘피아노 오중주 2번 A장조 Op. 81’를 연주하며 실내악의 정수를 선사한다. 체코 민속음악 선율이 도입된 풍부한 음악적 구성과 4악장을 걸쳐 쌓아오는 서정적인 흐름을 통해 각 연주자의 섬세한 기량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화로운 앙상블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아티스트가 직접 들려주는 소소한 대담을 통해 그들의 음악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흥미로운 무대가 될 것이다. 


음악회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4월)> 개요

음악회명

2022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일시

2022년 4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

장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주최

예술의전당

입장권

R석 2만원, S석 1만원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출연

피아노  허승연  /  바이올린  클라이디 사하치, 윤동환  /

비올라  김상진  /  첼로  사샤 노이스트로에프

프로그램

멘델스존 | 피아노 삼중주 1번 d단조 Op.49

드보르자크 | 피아노 오중주 2번 A장조 Op.81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