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는 똑똑하고, 돈 있는 사람들만의 재테크가 아니다. 학생, 전업주부, 직장인, 은퇴자까지 누구나 경매에 도전해 낙찰의 영광을 얻을 수 있다. 비록 경매의 열기가 예전 같지 않고, 높은 낙찰가율로 수익률이 적어졌지만 여전히 경매는 재테크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공부해야 할 필수 분야다. 그리고 내 보증금을 지키고 싶은 세입자. 자산을 늘리고 싶은 집주인 등 경매 공부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돈 공부다. 또 부동산의 하자를 꼼꼼하게 보는 눈이 생겨 내 집 마련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고, 작은 아파트를 낙찰받아 다달이 월세수익을 얻는 일도 가능하다.
난생처음 접하는 경매는 계속 읽어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들이 있다. 이럴 때는 [무작정 따라하기] 코너로 반복학습을 해보자. 단순한 이론 설명에 그치지 않고 지식을 실제에 적용하며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등기부등본 발급받기’, ‘월세 수익률 계산하기’, ‘실전! 권리분석 해보기’ 등 앞서 배웠던 내용을 한 번 더 요약, 반복해주니 왕초보의 머릿속에 경매를 스며들게 한다. 어려운 권리분석도 직접 따라하면 쉬워지는 마법을 경험하게 된다.
-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이현정 저 | 길벗
왕초보도 권리분석을 통해 안전한 물건만 골라 입찰하고, 시장 가격을 조사해 적절한 가격으로 낙찰받는 일이 가능하다. 왕초보의 눈높이에 맞춰 경매의 기초상식부터 권리분석, 입찰, 낙찰까지 경매 전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한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