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을 대로 하라!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단단한 무기가 되어줄 인생의 법칙
인생은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의 내면의 갈등을 이 책이 한 방향으로 정리해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2020.12.22
작게
크게
공유
저자는 글 전반에서 직업과 일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철학을 보여준다. “자신 이외의 누군가를 위해 하는 활동이라야 비로소 일입니다. 그러므로 자기 평가는 무의미합니다. 자신 이외의 누군가가 가치를 인정해 주어야 비로소 일이 됩니다.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는 고객이 평가해야 합니다. 평가는 ‘고객’의 고유한 영역입니다.” 저자는 커리어 선택의 기로에 놓여 있는 수많은 젊은이에게 ‘서두르지 말고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자기 자신을 탐구하다가 끌리는 일, 적성에 맞는 일을 찾아서 당당하게 하라’고 말한다. 이것이 ‘좋을 대로 하라’는 말의 속뜻이다. 그래야 결국은 세상에 도움이 되는 ‘고객에게 가치를 인정받는 진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남들이 원하는 직업이나 일이 아닌 자신의 기호와 적성을 깊이 이해하고 자신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는 사람일수록 ‘자신의 고유한 영역’을 잘 알고 있으며, 감각적으로 뛰어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이 일 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기도 하다. 커리어는 어떻게 구축해 가야 할지, 인생은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의 내면의 갈등을 이 책이 한 방향으로 정리해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0개의 댓글
추천 상품
필자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