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여름, 꿈의 무대 고시엔] ‘고시엔’을 통해 바라본 일본 문화와 사회
일본은 왜 그토록 야구에 열광할까?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22.03.08
작게
크게


『청춘, 여름, 꿈의 무대 고시엔』은 KBS 스포츠 기자로 활동중인 저자가 국내 최초로 일본 고교야구 고시엔의 세계를 분석한 책이다. 저자에 따르면 고시엔은 단지 하나의 야구 대회가 아니다. 일 년 내내 축제가 계속되는 나라 일본의 축제 중에서도 가장 영향력 있고 봄, 여름 두 계절에 걸쳐 열도를 뜨겁게 데우는 국가적 행사이다.

『청춘, 여름, 꿈의 무대 고시엔』은 청춘들의 꿈의 무대라 일컬어지는 고시엔과 이를 둘러싼 일본 문화, 사회상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100년 역사 고교야구를 통해 일본 사회를 들여다보고 싶은 독자들에게 이 책은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청춘, 여름, 꿈의 무대 고시엔
청춘, 여름, 꿈의 무대 고시엔
한성윤 저
싱긋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채널예스 # 예스24 # 카드뉴스 #청춘여름꿈의무대고시엔 #고시엔 #일본고교야구 #일본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Writer Avatar

한성윤

초등학교 2학년이던 1978년 부산고의 양상문과 대구상고 양일환이 벌인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 결승전을 보며 고교야구에 입문해, 각종 스포츠 중계방송과 함께하며 스포츠 키즈로 성장해왔다. 재현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뒤 KBS 스포츠 기자로 입사해 25년째 스포츠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한국 야구계를 뒤흔든 ‘프로야구 히어로즈 야구단 트레이드 뒷돈 문서 단독 입수’를 비롯해 ‘오승환 한신 타이거즈 입단’ ‘메이저리그 이적료 800만 달러로 제한’ 등의 이슈를 단독 보도했다. 베이징올림픽 호시노 감독의 혐한 발언 단독 보도 및 KBS N 스포츠에서 이대호 경기 중계방송 해설로 참여하는 등 일본 야구를 꾸준히 취재했으며, 여름 고시엔 야구를 회사 취재와 개인 자격을 통해 경험했다. KBS 스포츠 뉴스 보도는 물론, [뉴스 광장 스포츠]와 [뉴스라인 운동話], [아침뉴스타임 스포츠그램] 코너를 맡았으며 2018년 평양 유소년 축구 KBS 9시 뉴스 생방송을 진행했다. [성공 예감 스포츠 경제학] [박은영의 FM 대행진 모닝스포츠] 등 라디오 코너를 담당했고, KBS N 스포츠에서 [2014년 일본프로야구 중계방송 해설], [합의판정], [아이러브베이스볼], [야구의 참견] 등에 출연했다. KBS 유튜브 [퇴근길 카타르]와 [옐로우카드3] ,[WBC 한국 대 오릭스-한신 경기 해설] 및 [WBC 도쿄돔 디지털 라이브]에 참여했으며 KBS 스포츠 [스튜브잡쓰]를 진행하고 있다. 문체부 장관상과 소강체육대상 기자상을 수상했다. 저서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9』, 『청춘, 여름, 꿈의 무대 고시엔』, 『가슴에 새긴 태극마크, 등에 짊어진 일장기』 등을 펴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