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과 문명의 만남 : 일본
일본에 상륙한 최초의 유럽인은 16세기의 포르투갈 탐험가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서해안의 한 섬에 닿았는데, 그곳 다이묘(大名)는 아주 정중하게 맞아 주었습니다. 그는 ‘코쟁이들’의 새로운 기술 중에 조총이 마음에 들어서 명주와 쌀을 주고 그것을 얻었습니다. 다이묘는 성의 대장장이에게 그 놀라운 무기와 똑같은 것을 만들라고 지시했지만…
글ㆍ사진 채널예스
2012.07.10
작게
크게

01.jpg02.jpg




img_book_bot.jpg

만화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1 베르나르 베르베르 글/김수박 만화 | 별천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열네 살 때부터 자신의 상상, 자신의 흥미를 끄는 새로운 사실들, 발상의 전환을 요하는 역설적인 지식들을 기록해 온 노트를 모아놓은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이 어린이 만화로 재탄생했습니다. 이 책은 한국의 기획 제안으로 만든 한국 만화로, 작품 속에 원저자 베르베르 외에 한국 청소년 3명, 심지어 만화가 자신까지 주요 캐릭터로 등장시켜 서로 간의 관계와 드라마를 만들면서 유머를 가미했습니다...

 


#일본 #포르투갈 #조총 #오다 노부나가 #기독교
3의 댓글
User Avatar

가호

2012.07.31

이 책 정말 최고네요. 몰랐던 사실을 이렇게 재치있게 알 수 있다니. 정말 상대적입니다.
답글
0
0
User Avatar

피히테

2012.07.11

기독교는 참 좋아할래야 좋아할 수가 없어요.. 물론 그 종교가 가진 좋은 이념들은 그렇다고 해도 우리나라는 기독교를 이용해 장사하는 인간들이 대다수라고 판단되니까요.
답글
0
0
User Avatar

천사

2012.07.11

일본은 조총으로 임진왜란을 일으켰지요. 칼과 화살이라면 어느 정도 막아낼 수 있었겠지만 조총을 막기에는 힘에 부쳤던 것입니다. 그런 가운데서도 이순신 장군 같은 명장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들이 있는 것이 겠지요.
답글
0
0
Writer Avatar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