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는 중학생 아들을 둔 아빠가 9종의 중학교 역사 교과서를 비교 분석하여 만든 역사책이다. 아빠의 마음으로 꼼꼼하게 9종 교과서의 공통된 내용, 5종 이상의 교과서에 나온 내용, 흥미로운 내용, 꼭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 썼다. 역사적인 기초가 부족해 한국사 공부에 어려움을 겪었던 독자라면 한국사와 세계사의 경계를 허물어주고 있는 이 책을 통해 기본 지식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을 것이다.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의 가장 큰 특징은 이 책이 가장 최근에 발표된 2015년 중학교 한국사 교육 과정과 동일하게 차례가 구성되어 교육과정 순서대로 학습을 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내용 구성은 정치사 중심으로 경제사, 사회사, 문화사로 확대해 역사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또한 연대기 중심의 통사적 서술 방식을 취하고 다양한 주제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역사라고 하면 암기과목이란 생각이 가장 먼저 들게 되는데 이제는 암기보다는 얼마나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지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주는 것이 중요하다. 방대한 양의 역사를 무조건 암기하기란 쉽지 않고 기억도 오래남지 않는데,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처럼 사건과 사례를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서 접근하면 기억하기도 쉽고 역사에 대한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시켜줄 수 있어 좋다.
쉬우면서도 깊이 있고 탁월한 내용과 구성으로 인해 벌써부터 현직 역사 교사들의 찬사와 기대를 받고 있다. 이 책은 청소년 독자들의 역사적 사고력과 지식을 키워 주는 특급 도우미가 되는 것은 물론 내신 성적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성공으로 이끄는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김상훈 저/조금희 그림 | 성림원북스
청소년 독자들의 역사적 사고력과 지식을 키워 주는 특급 도우미가 되는 것은 물론 내신 성적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성공으로 이끄는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