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초등 고전읽기 혁명] 고전이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
모든 아이가 고전을 좋아할 수 있도록, 누구나 고전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전리스트를 보완해야 했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8.05.09
작게
크게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2.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3.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4.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5 (2).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6.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7.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8.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9.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10.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11.jpg

 

다시초등고전_카드뉴스1_12.jpg

 

 

 

 

 

 

고전읽기 프로젝트가 실시된 지 어느덧 8년이 흘렀다. 그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수많은 문제가 발생했다. 학년마다, 아이마다, 교사마다, 성별마다, 숱한 이유로 고전읽기 지도 효과가 천차만별로 드러났다. 교사와 학부모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왔다. 이를 막기 위해 모든 아이가 고전을 좋아할 수 있도록, 누구나 고전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전리스트를 보완해야 했다. 또한 교사들이 수시로 모여 효과 좋은 고전 독서지도법을 공유하고 개선해 나갔다. 그렇게 완성한 최종 고전리스트와 성공적인 고전읽기법을  『다시, 초등 고전읽기 혁명』 에 아낌없이 담았다. 같은 독서법일지라도 효과적인 학년이 있다. 고전 중에서도 아이에게 꼭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다. 또한 막상 따라 해보려고 하면 뜻처럼 쉽지 않다. 이러한 점들을 모두 보완하여 세세하고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1,200명 참여학생들의 생생한 사례들이 그 노하우들에 신뢰감을 더한다. 고전을 읽고 난 후 교과서가 쉽게 느껴진다는 학생, 자신의 나쁜 습관을 돌아보게 된 학생, 지적 자긍심으로 책 읽기에 빠져든 학생, 부모에게 털어놓지 못한 고민의 답을 찾아낸 학생 …, 그 변화와 성장은 부모(교사)의 예상을 뛰어넘는다.


 

 

다시, 초등 고전읽기 혁명송재환 저 | 글담
고전 중에서도 아이에게 꼭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다. 또한 막상 따라 해보려고 하면 뜻처럼 쉽지 않다. 이러한 점들을 모두 보완하여 세세하고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다시 초등 고전 읽기 혁명 #고전문학 #고전읽기 #독서법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