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기생충> 포스터
전원 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기택의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모처럼 싹튼 고정 수입의 희망이다.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이선균) 의 저택에 도착하자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영화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로, 언제나 통념을 깨는 동시에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이다.
칸 영화제 심사위원장인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이 “이 영화는 예측할 수 없는 방법으로, 다른 여러 개의 장르 속으로 관객을 데려간다. 그리고 한국을 담은 영화지만 동시에 전 지구적으로도 긴급하고 우리 모두의 삶에 연관이 있는 그 무엇을, 효율적인 방식으로 재미있고 웃기게 이야기한다”라고 평하기도 한 영화 <기생충>은 압도적 기대속에 현재 영화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영화 <기생충>은 5월 30일에 개봉한다.
봉준호 감독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송강호 배우
이선균, 장혜진 배우
박소담, 조여정, 최우식 배우
배우들이 영화에 대한 기대와 에피소드를 설명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과 송강호 배우의 다정한 웃음
사진을 찍기 위해 모여든 감독과 배우들
배급시사회 마지막 인사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