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예뻐지는 헤어스타일 TIP!
마냥 예뻐 보이고 싶고, 여성스러워 보이고 싶은 이날을 위한 스페셜 헤어스타일링 팁 공개!
2010.05.14
작게
크게
공유
매년 이맘때 즈음이면, 이제 막 스무 살을 넘기고 제법 소녀티를 벗은 스물한 살의 처녀들의 마음은 두근두근 떨리게 마련이다. 바로 성년의 날 때문! 이제 나도 어른이라는 생각과 더불어 이날만큼은 좀 더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더 숙녀답게 변신하고픈 마음은 당연한 바! 마냥 예뻐 보이고 싶고, 여성스러워 보이고 싶은 이날을 위한 스페셜 헤어스타일링 팁 공개!
1. 식상한 긴 생머리는 가라! 로맨틱한 웨이브
|
여고 시절부터 밋밋하게 길러 온 긴 생머리! 물론 모든 남성들의 로망이라고는 하지만, 살짝 굴곡진 웨이브 헤어 역시 긴 생머리 못지않은 매력 무기라는 것. 웨이브는 너무 동글동글 말리거나 지나치게 규칙적으로 말리면 오히려 촌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최대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줘야 한다.
<가십 걸>의 세레나처럼 여성스럽고 우아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주는 웨이브를 만들고 싶다면, 헤어 중간쯤부터 고데기를 넣은 후, 얼굴 바깥쪽으로 말면서 빼 주는 것이 팁. 중간 부분은 힘 있게, 끝 부분은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해 주고 싶다면, 중간 부분은 10초간 열을, 아랫부분은 그보다 더 짧게 5~7초 정도 열을 가한 후 마무리해 주자. 옆머리 몇 가닥을 얇게 땋아 넘겨주면, 글래머러스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의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니 도전해 볼 것.
2. 시크하게 큐트하게, 단발머리 스타일링
|
더 이상 대세는 긴 머리뿐만이 아니다. 많은 여배우들과 아이돌 스타 역시 사랑스럽거나 혹은 시크한 단발 헤어스타일들을 선보이고 있으니. 단발머리라고 해서 우아하게 변신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방법은 지난해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물결 웨이브! 귀여움과 동시에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주는 최고의 스타일! 하지만 물결의 열을 잘 맞춰 줘야 하는 것이 관건.
물결 웨이브는 손목을 돌려서 웨이브를 만들어 줘야 하는 기존의 웨이브보다 연출이 간단한 편. 고데기를 앞뒤로 뒤집어 주면서, 머리를 집어 주며 내려가면 된다. 이때, 모발을 세게 잡아당기지 않아야 탱글탱글한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머리에 파마기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고데기 없이도 물결 웨이브를 만들 수 있는데, 헤어를 삼등분해 중간에 집게 핀을 꽂아 주고, 구르프 등으로 끝부분을 말아 준 후 헤어를 말려 주면 자연스러운 물결펌을 얻을 수 있다.
3. 진정한 우아함은 바로 이거! 올림머리
|
진부한 웨이브 만들기에 지쳤다면, 올림머리 스타일을 시도해 보자. 지난 시즌부터 화려하고 크기도 커진 헤어 액세서리가 유행하고 있는데, 머리를 올려 준 후 볼드한 헤어핀으로 포인트를 주면 이보다 더 우아하고 사랑스러울 수는 없다! <가십 걸>의 블레어의 헤어스타일링을 조금만 카피해도, 뉴욕 어퍼이스트사이더 부럽지 않은 귀티 스타일링 완성.
곱게 빗어 넘겨 올린 것보다 헝클어진 듯, 부스스한 듯하게 빗어 준 머리가 더욱 세련되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혹은 몇 가닥을 땋아 옆머리를 장식해 주면 훨씬 더 스타일리시하게 헤어 연출을 할 수 있다.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2개의 댓글
필자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앙ㅋ
2011.12.07
seheeys
2010.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