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성공론] 평화와 행복으로 마음을 채우는 방법
『인간관계론』에 버금가는 데일 카네기의 최고 역작!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22.05.12
작게
크게


‘사서 걱정한다’라는 말이 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쓸데없이 걱정한다는 뜻이다. 걱정한다고 그 일을 해결할 수는 없다. 또 실제로 걱정하는 일이 일어날 확률도 극히 드물다. 그런데도 걱정하고 근심하며 살아가고 있다. 걱정은 우리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미래를 앞당겨 근심하지 말고, 잠자리에 들 때까지 주어진 하루를 충실하게 살아야 한다. 카네기는 미래란 바로 오늘이지 내일이 아니라고 말하며, 지난 일들은 과거로 보내라고 말한다. 

정신적 고뇌와 번민은 어제로 보내고 ‘오늘’이라는 생활을 바르게 영위하라고 제안한다. 걱정과 근심은 성공의 걸림돌일 뿐이다. 카네기는 우리의 삶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 걱정과 근심을 극복하는 법, 현재와 맞부딪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법, 평화롭고 행복한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법 등을 풍부한 사례와 구체적인 방법으로 소개하고 있다. 걱정 없는 인생을, 성공적인 인생을 살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데일 카네기 성공론
데일 카네기 성공론
데일 카네기 저 | 이현주 역
국일미디어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채널예스 # 예스24 # 카드뉴스 #데일카네기성공론 #카네기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Writer Avatar

데일 카네기

1888년 미국 미주리주에서 태어나 워렌스버그 주립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세일즈맨 등으로 일하며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1912년 뉴욕 YMCA에서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면서 이름이 점차 알려지게 되었다. 사례 중심으로 펼쳐지는 그의 강의는 인간관계를 잘하기 위한 실질적 기술들을 제시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의 강연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과 성취를 나누는 나눔의 장이 되었다. 이어서 그는 카네기 연구소를 설립해 인간 경영과 자기 계발 분야에서 기념비적인 업적을 남겼다. 처세, 자기 관리, 화술, 리더십 등에 대한 그의 가르침은 지금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1936년에 출간된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전 세계적으로 6,000만 부나 판매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카네기 최고의 장점은 바로 단순, 명료함에 있다. 많은 문제에 단순하지만 진리가 되는 철학들을 제시, 스스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도우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과 도움을 주었다. 카네기의 책들은 핵심을 찌르는 원칙들로 정평이 나 있다. 그가 펴낸 책 중에서도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 삼부작은 불후의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처음 출간된 이래 전 세계적으로 6천만 부 이상 판매된 최고의 인간관계 바이블이다. 『성공대화론』은 대중 앞에서 자신 있고 설득력 있게 말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그는 이 책을 통해 ‘효과적으로 말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알려주었고 세계로 번역되어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