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론, 마음속 불안도 청소가 필요해
근심 걱정이 속절없이 쌓여 불안이 되어 흘러 내리는 날, 당신을 위한 책
글ㆍ사진 뚜루
2014.04.07
작게
크게

뚜루1.jpg뚜루2.jpg뚜루3.jpg

 

   


  


img_book_bot.jpg

먼지아이 정유미 저 | 컬쳐플랫폼
세밀한 연필 드로잉으로 구성된 먼지아이는 주인공 유진이 잠들지 못한 추운 겨울 밤, 미뤄두었던 방 청소를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펼쳐진다. 유진은 침대 위에서 조그만 먼지아이를 처음 발견하고 집안 구석 구석을 청소해 가는 과정에서 방안 곳곳에서 또 다른 먼지아이들을 차례로 만나게 된다. 정유미 작가는 주인공이 먼지아이들을 하나 하나 치워나가는 과정을 한 컷 한 컷 정성껏 연필로 그려나간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뚜루 #먼지아이 #정유미
3의 댓글
User Avatar

amorfati2

2014.04.08

컬럼 읽다가 마침 애니메이션도 같이 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책속에 DVD 도 있다는 건 이 작품의 단편애니 또한 함께 실려있다는 말인가 보군요. 뒤늦게 알게 되어 궁금해진 작가의 다른 작품이 보고 싶어도 이미 절판되어서 아쉬운 마음이 들고 한편으론 그래서 더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게 어떤건지 잘 알아서 슬며시 웃음이 나네요.
답글
0
0
User Avatar

mysoso

2014.04.07

오호, 연필드로잉, 볼로냐도서전에서 상받은 그 책이군요. 그림이 분위기 있네요. 근심걱정불안은 우리들 생활에 늘, 떠다니지요. 청소도 잊고 있다가 어느날 날 잡아서 다 해치우고 잊는 것이 아니라, 하루 일과처럼 하루 짬짬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우리집 정리 플래너>라는 책을 통해 배웠어요. 심리적인 먼지들도 같이 않을까요?
답글
0
0
User Avatar

감귤

2014.04.07

실생활에서 정말로 불안이 눈에 보이는 무언가였다면 팍팍 청소해서 날려버렸을텐데말이죠...
답글
0
0
Writer Avatar

뚜루

눈팅만 하던 뚜루가 2005년 10월 26일 대단한 결심을 하고 YES블로그를 시작했으며, 장문의 화려한 리뷰에 글발 현저하게 미달되던 뚜루는 ‘에라 모르겠다’ 그림으로 리뷰를 올리기 시작했다. 그러다 얼떨결에 1년을 그림으로 일상과 리뷰를 동시에 올리는 나름 부지런한 블로그 생활을 하던 중 YES 블로그 축제에서 영광스럽게도 네티즌 대상을 거머쥐는 불가사의한 일을 겪게 되었고, 급기야 채널예스에 칼럼까지 올리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