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중과의 대화
신장섭 저 | 북스코프
대우를 왜 해체해야 했을까
대우그룹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대우의 흔적은 국내와 세계 곳곳에 남아 있다. 대우인터내셔널, 대우건설, 대우조선해양, 두산인프라코어(대우종합기계)는 여전히 세계적 명성과 함께 한국 경제의 주역으로 활동 중이다. 아프리카, 중남미, 동남아 등의 신흥국에서 대우의 가치는 한때 대한민국보다 앞섰지만 정작 우리는 무지했다. 이 책은 대우그룹의 성장과 해체에 관한 진실을 밝히고 그에 따른 역사적 재평가를 위해 탄생했다. 대우그룹의 성장과 해체의 실체적 진실을 말하면서 동시에 대한민국 금융위기 극복방안의 타당성과 이에 대한 평가를 함께 다룬다.
불황 10년
우석훈 저 | 새로운현재
불황이라는 거대한 사막을 건너는 당신을 위한 생활경제 안내서
경제구조의 문제와 모순, 그리고 대안 없는 현실에 맞서는 글쓰기에 천착했던 우석훈이 이번에는 가계경제를 다룬다. 특히 이 책은 국가경제의 근간이 됨과 동시에 불황이라는 가장 잔혹한 시장에 내던져진 30대를 위한 생존전략을 담았다. 지난 15년 동안 가장 가까운 지인들에게만 전수했던 경제활동 노하우가 총망라되어 있다. 부동산부터 금융, 취업, 창업, 개인 재무관리, 자녀교육 등…… 개인이 짊어져야 했던 경제적 과제들에 대한 해답을 공개한다.
사회주의 100년
도널드 서순 저/강주헌 등역 | 황소걸음
20세기 서유럽 좌파 정당의 흥망성쇠
20세기 서유럽 14개국 좌파 정당의 흥망성쇠를 다룬다. 영국의 역사가 에릭 홉스봄Eric Hobsbawm은 1996년 이 책이 나오자, ‘역사적 분석이 담긴 주목할 만한 저작’으로 ‘조만간 고전의 반열에 오를 책’이라며 「가디언」에 서평을 기고했다. 이 책은 출간 이듬해 도이처 상을 수상했으며, 스페인어와 이탈리아어, 그리스어, 스웨덴어, 포르투갈어, 심지어 중국어로도 번역되는 등 명실공히 고전의 반열에 올랐으나, 우리나라에는 이제야 소개되어 늦은 감이 없지 않다.
성난 얼굴로 돌아보라
강신주,강준만,고미숙,노명우 등 공저 | 메디치미디어
인문학자 8인의 절망을 이기는 인문학 명강의
강신주, 강준만, 고미숙, 노명우, 문태준, 이현우, 정병설, 정여울 등. 이 시대의 대표 인문학자 8명이 이야기하는 인간의 욕망과 절망. 이 책은 크게 2부로 나뉘어 있다. 1부에서는 『맹자』, 『순자』, 『파우스트』, 『나는 왜 작은 일에만 분개하는가』, 『감정 독재』, 〈광인일기〉, 〈분신〉 등에서 인간의 욕망과 절망을 규명한다. 인간답게 살기 위해 몸부림치는 인물들을 적나라하게 해체하면서 현재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진지하게 고찰케 한다. 2부에서는 『동물농장』, 『리시스트라테』, 『절망의 시대를 건너는 법』, 『이것이 인간인가』, 『구운몽』, 『별 방랑자』,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현대성과 홀로코스트』 등에서 나타난 부도덕한 사회와 인간 그리고 소외와 극복을 살펴본다.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
빌 맥고완 저/박여진 역 | 비즈니스북스
세계 0.1% 리더들이 배우는 백만 불짜리 소통 강의
페이스북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셰릴 샌드버그의 TED 강연은 정확하고 또렷한 말투, 적절한 손동작, 힘 있는 눈빛, 카리스마와 따뜻한 분위기로 좌중을 사로잡았다. 450만 번을 훌쩍 뛰어넘을 만큼 큰 화제가 되었다. 셰릴 샌드버그의 명강연 뒤에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빌 맥고완이 있었다. 세계 최고의 리더들에게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는 사람으로 유명한 그가 원하는 것을 얻고 인간관계를 움직일 수 있는 소통의 노하우를 정리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이 책에는 상대에게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부터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있게 말하는 기술, 가족이나 연인 같이 친밀한 관계뿐 아니라 직장이나 기타 공적인 자리에서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담겨 있다.
똥 친구
다카하시 히데오 글/나카야 야스히코 그림/김보경 역 | 개암나무
어린이가 좋아하는 똥 이야기
아직 학교생활에 익숙지 않은 1~2학년 어린이들이 힘들어하는 배변 문제를 유쾌한 우정 이야기로 풀어낸 저학년 동화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 보았을 진땀나는 경험담을 아주 솔직하고 생생하게 그려 올바른 배변 습관을 길러 준다. 아울러 우정의 의미도 생각할 수 있다. 며칠째 학교 화장실에 가지 못하는 부끄럼쟁이 미나의 아슬아슬한 하굣길을 소재로 이야기가 이어진다.
트루 포틀랜드
BRIDGE LAB 저/박수현 역 | 터닝포인트
창조적인 사람을 위한 도시 포틀랜드 가이드
미국 젊은이들이 가장 살고 싶어 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손꼽히며, 미국의 대도시에서 매주 500명의 젊은이가 이주해오는 포틀랜드에 관한 국내 첫 가이드북이다. 포틀랜드의 뿌리, 전통, 문화 그리고 현지인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식도락과 쇼핑은 물론 도시 자체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포틀랜드의 유명한 관광지와 가게는 물론 현지인이 즐겨 찾는 여러 장소를 10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알려준다. 또한, 포틀랜드 현지인이 말하는 포틀랜드와 문화에 관한 인터뷰와 칼럼 등이 읽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추천 기사]
- 알렝 드 보통, 당신은 어떻게 뉴스를 소비하나요
- 미래 인간은 어떻게 바뀔까
-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5주 연속 1위
- 강상중이 건네는 사랑의 메시지
- 이해인 수녀가 들려주는 동화 『밭의 노래』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앙ㅋ
2014.09.26
향기로운이끼
2014.09.15
yundleie
2014.08.30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