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지진이 나서 막 흔들리거나 폭우로 집이 물에 잠겼다면? 갑자기 불이 나거나 산속에서 길을 잃었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해요. 하지만 남의 일만은 아니랍니다. 폭우로 집이 물에 잠겼다거나 화재로 누군가 목숨을 잃었다는 소식을 종종 듣게 되고, 이웃 나라에서만 일어나는 줄 알았던 지진이 얼마 전에 우리나라에서도 일어났어요. 재난은 언제 누구에게 닥칠지 모르는 무서운 일이에요.
이 책은 재미있는 동화를 읽으면서 위급한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익히는 책이에요. 지진, 폭우, 폭염 등의 자연 재해부터 화재, 조난, 해양 사고 같은 인재까지 재난에 대한 동화 10편이 담겨 있어요. 일상에서 벌어지는 상황인 데다 주인공이 초등학생이어서 바로 공감되고, 이야기가 흥미진진해 딱딱하고 재미없는 안전 지식도 쉽고 편하게 다가와요.
이야기의 주인공들은 스스로와 주변 사람을 지키기 위해 슬기롭게 위험을 극복해 나가요. 주인공과 함께 위기 상황을 헤쳐 나가다 보면 재난에 대처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하게 되지요. 이제 여러분은 어떤 재난이 닥쳐도 끄떡없을 거예요.
-
재난에서 살아남는 10가지 방법류재향 저/강로사 글/이창섭 그림 | 종이책
폭우로 집이 물에 잠겼다거나 화재로 누군가 목숨을 잃었다는 소식을 종종 듣게 되고, 이웃 나라에서만 일어나는 줄 알았던 지진이 얼마 전에 우리나라에서도 일어났어요.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