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읽는 기술] 책 속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관련된 다른 책들을 읽고 내용을 보완하면서 그 책들이 가로지르고 있는 공통된 주제, 공통된 맥락을 파악하고, 연결된 서브텍스트를 읽어내며, 다양한 정보 속에서 자신에게 중요한 것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8.03.12
작게
크게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010.jpg

 

011.jpg

 

012.jpg

 

013.jpg

 

014.jpg

 

015.jpg

 

016.jpg

 

017.jpg

 

018.jpg

 

019.jpg

 

020.jpg

 

021.jpg

 

022.jpg

 

024.jpg

 

 

 

 

‘이동우의 10분 독서’ 콘텐츠 제작자이자, 대한민국에서 4차 산업혁명 강의를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이동우 소장의 신간 『미래를 읽는 기술』 은 오늘날 직장인들이라면 꼭 읽어야 할 경영 필독서를 한 권에 담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오늘날 세상에 어떤 변화의 움직임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미래를 읽는 기술』 은 다양한 경제 ? 경영서들 속에서 글로벌 경제의 흐름과 기술의 발전 및 트렌드를 짚어보고, 국내외 기업들이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속에서 개개인은 어떤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지 등을 설명한다. 단순히 책 한 권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닌 시대 속에서의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 책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이 책을 ‘아는 척을 위한 책 줄거리 요약서’ 정도로 봐서는 곤란하다. 단순히 한 권 한 권에 대한 책 소개로 끝나는 것이 아닌, 큰 그림으로 산업현장과 사회를 바라보는 색다른 관점을 제시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책 한 권을 읽고 끝나는 독서로는 아무런 통찰도 얻을 수 없다고 말한다. 관련된 다른 책들을 읽고 내용을 보완하면서 그 책들이 가로지르고 있는 공통된 주제, 공통된 맥락을 파악하고, 연결된 서브텍스트를 읽어내며, 다양한 정보 속에서 자신에게 중요한 것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책 하나를 100퍼센트 맹신해서도, 다른 의견에 무조건적인 비판도 옳지 않다고 말하며, 자신만의 프레임으로 특별한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독서 방법을 알려준다.

 

 


 

 

미래를 읽는 기술이동우 저 | 비즈니스북스
다양한 경제, 경영서들 속에서 글로벌 경제의 흐름과 기술의 발전 및 트렌드를 짚어보고, 국내외 기업들이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속에서 개개인은 어떤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지 등을 설명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미래를 읽는 기술 #4차 산업혁명 #트랜드 #서브텍스트 #eBook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