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영양소의 90%를 버리고 있어요] 아.직.도. 다 버리고 있었나요?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요즘은 어른, 아이를 막론하고 전 세대가 영양 부족 상태라고 한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9.09.20
작게
크게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우리가 일상에서 무심코 자주 하던 행동들이 모두 영양소를 버리는 일이었음을 이 책에서는 일깨워준다. 고구마는 껍질의 흙을 털어낸다고 수세미로 박박 문질러 씻으면 칼슘이 모두 사라지고, 토마토는 씨를 다 버리면 아미노산을 다 버리게 되며, 수박은 씨를 뱉으면 비타민의 90%도 같이 뱉는 셈인 데다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따끈하게 데워 먹으면 비타민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게다가 생으로 먹는 체리는 익혀야 폴리페놀이 증가하고, 아침 식사로 인기가 많은 조합인 베이컨과 달걀프라이는 알고 보면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최악의 궁합이라는 사실! 그뿐만이 아니다. 당근은 잘라서 바로 사용하기보다 하루 이틀 상온에 두었다가 써야 최대 효과를 볼 수 있고, 부추를 냉동실에 넣는 것만으로도 암 예방 효과가 약 10배 상승한다는 충격적인 조리법 스킬들이 쏟아진다.

 

특히 전작과 달리 책에 수록된 식재료 전부 우리가 쉽게 살 수 있고, 자주 먹는 친숙한 식재료들로만 구성해 활용도를 최대로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에는 없던 식재료 세척법과 식재료별 궁합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이 총출동해 요리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한눈에 핵심만 쏙쏙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한 가정의 식탁을 책임지는 이들이 가장 보고 싶어 하는 알짜 정보들로 완전 무장한 최강의 조리 가이드를 지금 만나보자. 누구나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조리 요령으로 당신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이 바뀌는 기적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그 조리법, 아직도 영양소의 90%를 버리고 있어요!하마 히로노부, 아카이시 사다노리 저/김경은 역 | 비타북스(VITABOOKS)
새로운 식재료 궁합을 소개하는 먹는 방법, 버렸던 식재료 속 숨은 영양소를 찾는 법, 목적에 따라 비슷한 식재료 중 현명하게 선택하는 법 등 쉽고 간단한 ‘영양소 100% 조리법’을 제시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아직도 영상소의 90%를 버리고 있어요 #가정살림 #영양소 #식재료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