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저는 지금 살고 있는 집을 팔고 앞으로 살 집을 구매하는 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크고 짐도 많아지다 보니 좀 더 넓은 공간에 대한 갈증이 있었고, 긴 고민과 준비 끝에 오늘에 이르렀죠. 이런 고민이 저만의 것은 아닐 것입니다. 정권 교체기를 앞둔 지금,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 추세에 따라, 유튜브 슈퍼스타 ‘부읽남’ 저자를 시작으로 좋은 부동산 책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은 있지만 어렵게만 느껴졌던 독자분들에게 3권의 책을 추천합니다.
김학렬 저 | 에프엔미디어
닉네임 ‘빠숑’으로 더 유명한 부동산 전문가 김학렬 소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고 근본에 충실해야 한다.”
부동산 관련 전망이 엇갈리고 각종 정보가 넘치는 시기. 부동산 초보라면 탄탄한 기본기를 갖출 공부를 중수 이상이라면 본인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지식이 필요합니다. 『김학렬의 부동산 투자 절대 원칙』이 그렇습니다. 이해가 될 때까지 몇 번이고 읽다 보면 입지가 보이고 상품이 보이고 더 나아가 매수 타이밍이 보입니다. 부동산 공부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부동산에 대한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도서입니다.
부동산읽어주는남자(정태익) 저 | 리더스북
부동산 유튜브 중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본 ‘부읽남’ 저자의 첫 책입니다. 애정을 갖고 이 책을 소개하는 이유는 근래 부동산 트렌드를 가장 잘 알고 소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왜 지금 투자를 해야 하고 투자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간략하지만 꼭 필요한 정보만 담았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배경지식과 투자 비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과 동시에 나온 실전편을 참고하세요.
잭파시(최경천) 저 | 다산북스
부동산에 관심이 있지만 당장 목돈 마련이 힘드시다고요? 소액이라 하기엔 큰 금액이지만, 상대적 관점에서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3년 차에 잔고가 300만 원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고 이 분야에 눈을 뜨며 10년간 다양한 투자를 통해 110억 자산 가치의 50여 채 임대 주택을 보유한 투자자가 되었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으로 일하며 직접 손품, 발품을 팔아가며 현재의 위치에 이르게 된 투자 노하우와 정보가 이 한 권에 담아 있습니다. 물론 고수가 되기 위한 공부는 필수겠죠? 부동산 공부와 더불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만들어갈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김상근(도서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