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주에서 열린 전국도서관대회 참여

제60회 전국도서관대회 참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창립 24주년을 맞아 YES24의 리뉴얼 된 브랜드 홍보를 위한 전시 부스를 기획했다.

1962년에 시작된 전국도서관대회는 매년 가을, 전국의 한국도서관협회 회원 도서관과 도서관사서, 그 밖의 도서관 관계기관, 단체, 업계 관계자 등 3,500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로 60주년을 맞았다. 올해 60회를 맞이한 전국도서관대회는 지난 10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사흘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국제컨벤션에서 진행됐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2023 제60회 전국도서관대회

전국도서관대회는 도서관 관계자들이 모여 지식과 문화를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자리로, 올해 역시 도서관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과 도서관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한국도서관협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총 3,249명의 참가자가 방문하였으며, 59개의 프로그램(세션)이 운영되었고, 62개 참가사에서 138개의 전시 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16점의 포스터 세션이 운영됐다.


총 3249명 참가자 방문

59개 프로그램(세션) 운영

62개 참가사의 138개 전시 부스 운영

16점 포스터세션 운영

이번 행사는 다양한 주제와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도서관 디지털화와 관련된 세션에서는 디지털 콘텐츠 관리, 온라인 독서 경험, 도서관 웹사이트와 앱 개발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도서관의 전자 도서와 온라인 자료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도서관의 공공 서비스 확대와 사회 참여에 대한 주제도 다뤄졌다. 도서관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며, 시민사회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더 나은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역할이 강조되고 있음을 설명했다.

YES24는 매년 전국도서관대회에 전시업체로 참가하고 있으며, 특히 창립 24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리뉴얼된 YES24의 브랜드 홍보를 위한 전시 부스를 기획했다. 


예스24 전시부스

YES24에서 도서관에 제공하는 전자도서관 서비스와 무제한 전자책 구독 서비스인 크레마클럽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이템이 준비되었으며, 전자책 전용 단말기인 크레마 모티프 체험존을 마련하여 방문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종이책 법인/대량 구매를 위한 YES24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안도 함께 진행됐다.


예스24 크레마 모티프

제60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업계 관계자분들과의 소통 기회를 가졌다. YES24 전자도서관 및 디지털 서비스와의 협업 가능성을 타진해 보기도 하였다.


전시 업체

이 행사는 도서관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값진 자리였다. 도서관은 지식의 보고이자 문화의 중심이며, 금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목격할 수 있었다.

YES24는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도서관과 함께 호흡하며, 도서관 이용자 분들의 편의 증대를 위한 서비스 확대와 품질 개선에 더욱 정진할 것임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

내년에 진행될 제61회 전국도서관대회는 2024년 10월 16일부터 10월 18일 3일간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허정민(예스24 eBookB2B팀)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