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힙합 페스티벌인 K-HIPHOP NATION 2013 이 오는 10월 26일, 27일 양일간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전국에서 모인 2만 여 명의 힙합 팬들의 심장을 뛰게 할 대한민국 최고의 힙합 페스티벌이다.
1차 라인업으로는 리쌍, 바비킴&부가킹즈, 가리온, MC스나이퍼, 더블케이, 빈지노, 긱스, 배치기, 스윙스, 산이, 45RPM, 소울다이브, 바스코, 범키, 비프리, 클로버, 팔로알토 등이 양일간 나뉘어 각각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또한 이틀에 걸쳐 태국 최고의 힙합그룹 타이타늄(Thaitanium)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국내 음원 시장에서 힙합 음악의 강세가 뚜렷했다. 음원 차트 뿐만 아니라 공연, 방송, 페스티벌 등 모든 방면에서 힙합 음악이 맹위를 떨치고 있다. 이는 그 동안 실력 있는 수많은 국내 아티스트들이 꾸준히 활동하며 수준 높은 힙합 음악을 만들어 낸 결과이며, 앞으로의 발전가능성 또한 높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힙합 음악의 성장에 발맞춰 다양한 힙합 공연과 페스티벌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K-HIPHOP NATION 2013'은 차별화된 대한민국 대표 힙합 페스티벌을 만들었다. 실력 있는 힙합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이자 이를 통해 한국 힙합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알리고 더 많은 대중들에게 힙합 음악의 매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실력파 힙합 아티스트들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무대로 만들 계획이다.
이번 공연에 함께하는 모든 아티스트들은 이러한 공연 취지에 크게 공감하며 출연을 결정했다. 이들은 국내 힙합의 대중화와 양질화를 기대하며,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무한 잠재력을 가진 한국 힙합의 진수를 최고의 무대를 통해 증명할 예정이다. 티켓은 예스24 공연(http://ticket.yes24.com/Pages/Perf/Detail/Detail.aspx?IdPerf=15980)에서 예매할 수 있다.
[2차 라인업]
리쌍, 에픽하이, 바비킴&부가킹즈, 양동근, 가리온, MC스나이퍼, 더블케이, 빈지노, 긱스, 배치기, 스윙스, 산이, 45RPM, 소울다이브, 바스코, 범키, 비프리, 클로버, 팔로알토, 매드클라운, 영챔프 VISMAJOR 크루(딥플로우, 우탄, VEN, O DEE, BABY WINE) 후레쉬보이즈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