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칭자리 (9월 24일~10월 23일)
1. 천칭자리 CEO- 파트너십을 소중하게 여기는 공명정대한 대표
당신이 남성이라면 천칭자리 사장은 평범해 보이지만 공정하고 무엇보다 정직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당신이 여성이라면 자신도 모르게 천칭자리 사장에게 매력을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천칭자리 사장은 어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직원들의 의견을 자주 물어봅니다. 가능한 모든 사실에 접근하지 않고서는 결코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없다고 생각하지요. 무엇보다도 공정해지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성과 감성을 조화롭게 겸비한 천칭자리 사장은 직원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친절하게 상담해 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현명하면서도 공정하고 명석한 해답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천칭자리 사장을 모시고 있는 직원이라면 특별히 사장의 사무실을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오디오 시스템도 갖추어 주고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카우치도 필요합니다. 천칭자리 사장은 천칭(저울)의 균형이 깨졌을 때 혼자만의 평화로운 시간을 가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가끔 보이는 우유부단함 때문에 천칭자리 사장이 답답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빠른 결정을 못 하고 일을 좀 질질 끄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직원의 입장에서는 좀 압박을 가하는 것이 좋지요. 천칭자리 사장이 완벽해지기 위해서는 당신의 협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러면 곧 사장은 당신을 집으로 초대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할 것입니다. 천칭자리 사장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파트너랍니다.
2. 천칭자리 직원 _ 공정한 중재는 내게 맡겨라!
천칭자리 직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팁은 이렇습니다. 먼저, 주변 업무 환경을 가능하면 쾌적하게 해 주세요. 주변에 있는 직원들 중에 천칭자리 직원에게 적대적인 직원은 없는지 잘 살펴주세요. 거칠고 지저분하고 조화롭지 않은 환경보다 적대적인 동료로 인해 빚어지는 우울함이 훨씬 더 심각한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천칭자리 직원의 저울이 한 쪽으로 기울어지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갑자기 불만이 많아지고 게을러지며 시무룩해집니다. 매력적인 보조개도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천칭자리는 곧 균형을 찾을 테니까요. 그러면 사무실에도 다시 평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천칭자리 직원의 업무성과도 예전처럼 탁월해지고 천칭자리 직원의 살인미소 덕분에 사무실 직원들의 마음이 모두 녹아내릴 테니까요.
분쟁을 해결하는데 타고난 능력을 가진 천칭자리 직원에게는 노동조합도 좋은 기회입니다. 천칭자리 직원은 양쪽의 의견을 편견 없이 옹호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마침내 화해할 수 있도록 마무리해 줄 것입니다.
사랑스럽고 예쁜 천칭자리 여직원과 잘생기고 부드러운 천칭자리 남자 직원이 일할 때는 아름다운 음악을 틀어 그들을 행복하게 해 주세요. 그리고 절대로 고함치지 마세요. 부디 업무지시를 할 때엔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해 주세요. 그들의 능력을 존중해 주세요. 천칭자리 직원은 보통 평범한 직원보다 훨씬 똑똑한 사람입니다.
천칭자리 직원들은 스스로 리더가 되고 싶어 하며 자질도 충분합니다. 그러니 천칭자리 직원에게는 가능한 빨리 권한을 위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도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멋진 어깨와 더불어 명석한 두뇌를 갖춘 사람들이니까요. 다만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다소 어려움을 겪을 뿐입니다.
천칭자리는 매우 예술적이고 철학적이며 법률적인 감각도 있어서 출판계, 법조계, 정치계 등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분야에서든 이들은 섭씨 21도 정도를 유지합니다. 절대로 부글부글 끓지도 않고 절대로 얼어붙지도 않지요.
* 천칭자리로 알려진 기업인
알프레드 노벨(발명가이자 사업가), 아니타 로딕(더바디샵 창립자), 이부진
[추천 기사]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천칭자리의사랑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처녀자리의 사랑 (1)
- 게자리의 일과 사랑 (2) 게자리의 사랑편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사자자리의 사랑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