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오래오래 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천 명을 변화시킨 혈관 스트레칭
40년 경력의 의사가 전하는 50대 이후에도 활력 있게 사는 법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20.12.17
작게
크게


TV나 언론매체를 통해 잘 알려진 유명인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전해 듣는다. 불과 어제까지만 해도 건강했던 지인이 심근경색이나 뇌경색에 의한 ‘돌연사’로 세상을 떠났다는 부고를 듣고 깜짝 놀란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심근경색과 뇌경색, 뇌출혈은 간단히 말해 혈관이 막히거나 찢어져 일어나는 ‘혈관 사고’다. 이런 혈관 사고의 특징은 ‘갑작스럽게 일어난다’는 것이다. 따라서 오래 살고 싶지 않더라도 어느 날 갑자기 세상을 떠나는 황당한 일을 당하고 싶지 않다면 자신의 혈관이 어떤 상태인지 늘 신경 쓰고 젊고 건강한 상태를 지키려는 의식을 가질 필요가 있다.

일본 도쿄의과대학 명예교수이자 40년 동안 수천 명의 환자를 살린 『당신이 오래오래 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의 저자 다카자와 겐지는 하루 1분 혈관 스트레칭만 꾸준히 해도 평생 쓰러질 걱정이 없다고 말한다. 혈관은 몸속의 모든 장기를 연결한다. 혈관만 잘 관리해도 죽는 날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책에는 3000번 이상의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혈액과 혈관을 유연하고 젊어지게 만드는 효과적인 혈관 스트레칭을 다양하게 담았다.



당신이 오래오래 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오래오래 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카자와 겐지,다마메 야요이 저 | 박재현 역
가나출판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예스24 #채널예스 #추천도서 #당신이 오래오래 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의 댓글
User Avatar

빛나는보석

2021.01.02

혈관에 좋은 스트레칭 동작들이 있는 줄은 처음 알았습니다. 나이가 드니 정말 무서운 것이 돌연사인데 오늘부터 매일 해야겠습니다.
답글
0
0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