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때문에 치맥을 못 먹는다면!
이렇게 즐거운 축제의 시간, 다이어트를 위해 닭가슴살을 씹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법. 이때 저녁 식사 메뉴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저염 돼지고기 김치볶음으로 다이어트를 사수하면서 월드컵도 즐겨보면 어떨까.
글ㆍ사진 정아름
2014.06.12
작게
크게

우리의 다이어트는 힘들다. 다이어트의 기준이 ‘나’에서 ‘타인’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나보다 예쁘고 날씬한 사람에 대한 동경과 부러움이 다이어트의 목적이 되는 순간 다이어트는 무조건 참고 버텨야 하는 괴로움과 싸워야 하는 고통이 된다. 내가 원하는 몸과 가능한 기준선을 혼동하지 말고 어떤 모습이 내게 가장 잘 어울리면서 나를 빛나게 할 수 있는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속해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 올바른 사고를 할 수 있다면 다이어트는 ‘전쟁’에서 행복과 건강을 증폭시켜주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마음속 깊은 속에 숨겨둔 ‘라자냐 바디’에 대한 로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멋지고 탱탱한 엉덩이를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고 음식을 챙겨 먹는다.

 

정아름

 

당신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글램 다이어트 레시피

 

세 번째 레시피. 저염 돼지고기 김치볶음 


이제 곧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이 시작된다. 치맥을 비롯한 각종 야식의 향연이 이어지며 우리의 다이어트에도 태클이 걸릴 예정이다. 이렇게 즐거운 축제의 시간, 다이어트를 위해 닭가슴살을 씹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법. 이때 저녁 식사 메뉴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저염 돼지고기 김치볶음으로 다이어트를 사수하면서 월드컵도 즐겨보면 어떨까.


고기에 대한 편견 타파하기


저염 돼지고기 김치볶음을 만들기에 앞서, 먼저 고기에 대한 편견을 깨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이들이 고기는 살찌는 음식, 특히 돼지고기는 더 살찐다고 생각하고 기피하려 하지만 날씬한 여배우들도 아침에 삼겹살을 즐겨 먹는다고 할 만큼 돼지고기는 잘만 활용하면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멋진 단백질 공급원이다. 그리고 실제로 우리가 살이 찌는 원인의 주 제공자는 밥, 밀가루 등의 탄수화물이다. 고기는 오히려 몸에서 합성되어 근육을 생성해주어 다이어트를 돕는 아군이다. 날씬해지고 싶다면 고기와 친해질 것! 돼지고기는 쉽게 활용할 수 있고 저렴하기까지 한 착한 식재료다.

 

저염 돼지고기 김치볶음의 장점


저염 돼지고기 김치볶음은 칼칼하고 개운한 김치의 맛을 그리워하는 이들을 위한 즐거운 다이어트 음식이다. 밥 한 공기보다 고기가 다이어트에는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충분한 학습을 통해 알고 있는 사실, 하지만 아무리 고기가 다이어트에 좋아도 많은 양을 짜게 먹으면 도로아미타불이 되어 버린다는 맹점은 분명히 있다. 그냥 먹어도 짠 김치를 돼지고기와 볶아서 먹는다면 염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고 상대적으로 채소도 덜 먹게 된다.

 

저염 돼지고기 김치볶음의 포인트는 김치의 양을 줄이는 대신 다른 채소들을 많이 넣어서 채소 섭취를 늘리고 짠맛을 중화시키는 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이렇게 먹다가 나가서 먹으면 너무 기름지고 짜서 맛없게 느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 고기의 양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채소를 많이 넣었기 때문에 양이 많아 보이고 배부르게 먹은 듯한 뿌듯함도 느껴진다. 돼지고기 뒷다리살은 가격이 꽤 저렴한 편으로 부담도 덜하다. 돼지고기로 부족한 감이 있다면 두부와 곁들여 먹어도 훌륭한 식사가 된다. 한번 만들어 놓으면 여러 번에 걸쳐 먹을 수 있으니 시간도 절약된다. 

 

 

정아름

 

 
재료

 

돼지고기 뒷다리살 혹은 목살 반근│김치 반 포기│마늘│자신이 선호하는 조미료 약간│올리브유 약간│깨소금 약간│대파 반 개│버섯 한 팩│고춧가루 또는 청양고추


* 돼지고기 뒷다리살은 보통 찌개용으로 썩뚝썩뚝 두껍게 썰어놓은 것을 파는데, 너무 잘게 썬 것 말고 큼직하게 썬 것들이 더 맛있다.
 
레시피


1. 팬을 달구고 올리브유를 약간 두른 뒤 고기를 넣되 비계가 있는 부분이 팬의 바닥에 닿도록 한다. 뚜껑을 닫아 익히는데 이때 뒤적거리지 말고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재빨리 팬을 들어서 고기에서 흘러나온 기름을 따라버린다. 

 

2. 김치를 썰어 넣고 고기와 섞어준다. 김치가 어느 정도 익으면 대파를 숭덩숭덩 썰어서 함께 익힌다. 매운 것을 선호한다면 고춧가루 또는 청양고추를 넣고 유기농 다시마 가루, 천연 조미료 등 맛이 어우러지도록 소량의 자연조미료를 넣어준다.

 

3. 마지막으로 표고버섯을 넣는다. 표고버섯의 숨이 죽었다 싶으면 바로 접시에 덜어 깨소금을 송송 뿌려 맛있게 먹는다. 곁들여 먹으면 좋은 음식은 두부와 상추, 깻잎 등의 쌈채소다. 저녁 식단으로 완전 강추!

 


정아름다운글램다이어트 

img_book_bot.jpg

정아름다운 글램 다이어트 정아름 저| 오픈하우스
누구나 멋진 몸을 원한다. 그것이 마른 몸이든 멋진 근육이 탄탄하게 자리 잡은 단단한 몸이든 기준만 다를 뿐,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멋진 몸을 만들고 싶은 마음은 똑같다. 매해 여름이 다가오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너도 나도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 하기 바쁘다. 하지만 문제는 쉽게 포기하거나, 급속한 체중 감량과 잘못된 방법으로 인한 몸의 이상 징후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하겠지만,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하는 다이어트는 결코 바람직하지 못하다.

 



[관련 기사]

- 마녀채소밥을 먹으면 다이어트가 쉬워진다?!
- 다이어트, 정직한 내 몸과 사랑에 빠지는 행복한 여정
- 아침 거르는 습관이 비만을 부른다
- 하정우 “<군도> 강동원, 다시 봤다”
- 조림 요정과 함께하는 닭고기 조림 레시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정아름 #돼지고기 #다이어트 #식이요법 #다이어트 식단 #운동 #치킨 #맥주 #치맥
2의 댓글
User Avatar

정원선

2014.07.22

타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식단인데, 이렇게 자주 섭취하는 재료로도 다이어트에 방해받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알게 되어 정말 유익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답글
0
0
User Avatar

김민희

2014.06.13

여름은 치맥의 계절인데............................................. 음음. 돼지고기... 흠흠.
답글
0
0
Writer Avatar

정아름

미스코리아, 골퍼, 피트니스 선수, 트레이너, 방송인 등 전방위적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Y-STAR 생방송 스타뉴스 「라이프 앤 스타일」, MBC 뉴스투데이 「1분 피트니스」, SBS 『스타킹』, XTM 『절대남자』, StoryOn 『다이어트 마스터』 등에 고정출연하였으며 현재도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