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
김혼비, 박태하 저 | 민음사
이상하고 아름다운 K축제 어디까지 다녀 봤니?
『전국축제자랑』은 김혼비-박태하 부부가 12개의 지역축제를 두루다니며 그 속에서 어떤 이상하고 아름다운 'K스러움'을 찾아내는 탐험기이면서, 동시에 K스러움이 내포하는 어떤 실체를 찾아가는 연구논문같기도 한 매력적인 책이다. 부부의 유머에 피식 웃음이 터지고, 냉철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본 K축제들의 면면에 공감이 가기도 한다. 평생 쌓아온 K경험치로 인해 이런 축제 정도야 가보지 않아도 눈에 생생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다 보면 그런 축제들이 무척이나 가고 싶어진다. 아아, 내 안에 짙게 밴 어쩔 수 없는 K스러움이여! (김예은)
김현미 저/줌마네 기획 | 반비
생활 속 페미니즘 페미니즘 속 생활
'라이프스타일은 흔히 소비 형태라는 뜻으로만 해석된다. 내가 먹고 입고 쓰는 것들이 곧 내 생활 양식이라는 면에서는 동의하지만, 라이프스타일의 뜻을 폭넓게 보면 사고하는 방법과 행동하는 이유, 생활의 모든 관계 등을 아우른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페미니스트 라이프스타일’은 내가 이것을 살지 말지, 지지할지 말지 결정하는 이분법이 아니라 여성들 간의 관계, 사회구조와의 관계를 통해 새로운 생활양식과 가치를 지켜나가는 방법을 함께 고민한다. 페미니즘이 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어떤 것이 아니라, 내 생활 자체가 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여성 커뮤니티인 줌마네에서 기획하고 김현미 저자가 강의를 맡아 진행한 내용을 풀어 책으로 실었다. (정의정)
홀리 B. 로저스 저/신솔잎 역 | 빌리버튼
내 마음을 다스리는 삶의 기술
“마음챙김은 다락에 불을 켜는 것과 같다. 불을 켜야 보물도 보이고, 이미 치운 줄 알았던 잡동사니도 보이고, 청소해야 할 먼지 쌓인 구석도 보인다. 다락이 얼마나 오랫동안 어둠에 잠식되어 있었든, 그곳에 얼마나 많은 물건이 쌓여 있든, 언제든 불을 밝혀 둘러볼 수 있다.“ 마음챙김 명상이 삶에 닥쳐오는 모든 어려움을 해결해줄 수는 없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이 삶에 끼치는 파괴력을 약화시켜줄 수는 있다. 삶에서 피할 수 없는 고통에 달리 접근하는 법이 우리 마음 안에 있음을 일깨워주고, 우리가 꿋꿋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우리가 마음챙김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준다. (장진수)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