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수상!

24주년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로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 책 속 문장으로부터 펼쳐지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 표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을 통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과 ‘TV영상 시리즈’ 동상을 수상했다. (2023.12.08)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을 통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과 ‘TV영상 시리즈’ 동상을 수상했다.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은 예스24 창립 24주년을 맞아 출시된 eBook 리더기 ‘크레마 모티프’를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으로, 예스24와 광고대행사 스튜디오좋이 함께 기획했다. 동화 ‘피터팬’과 예스24 오리지널 콘텐츠 ‘호’의 문장에서 비롯된 여덟 가지 이야기를 통해 책에서 펼쳐지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전했다.

OTT 대성장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이 책을 찾는 일이 현저히 줄어들었고, 예스24는 사람들에게 영상이 아닌 책만이 줄 수 있는 본질적 가치를 일깨워 줘야 할 필요가 있었다. 광고에서는 eBook리더기인 크레마 모티프를 사용할 떄 생기는 간헐적 깜빡거림을 영상 내 문장이 나올 때마다 등장시켜, 크레마 모티프를 통해 책을 읽음으로써 마주하게 될 상상의 우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캠페인 영상은 tvN, OCN 등 주요 케이블 방송 채널과 유튜브 및 다양한 디지털 매체에서 공개되며 큰 호응을 얻었고, 브랜딩 광고를 넘어 신제품 ‘크레마 모티프’의 매출 견인에 기여한 바 있다. 우수한 성적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2023 YouTube Works Awards Korea)에서도 ‘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Best Direct Action’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예스24 브랜드마케팅팀 강지연 팀장은 “오직 책만이 줄 수 있는 본질적인 가치를 통해 예스24가 지닌 본연의 정체성과 이야기를 담아낸 점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예스24는 앞으로도 책을 근간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삶의 동기를 부여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994년부터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해 온 광고상으로, TV·디지털·인쇄·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이다. 예심은 현업의 10년차 이상 팀장, CD, 국내외 광고상 수상자, 심사자 이력이 있는 심사위원이 진행했으며, 본심은 집행위원들이 추천하는 전문가들과 20~30년차 이상의 임원, 대표, 국내외 광고상 수상자, 심사자 이력이 있는 심사위원이 참여했다. 올해도 총 2600편의 작품이 출품되며 관심을 모은 가운데 68개작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