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필수! 가을 아우터를 챙겨라
늦여름과 초가을 사이,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필수 아이템!
글ㆍ사진 채널예스
2009.10.05
작게
크게






V넥. U넥. 롱. 롤업 카디건

카디건의 스타일도 천차만별. 기본적인 V넥과 U넥 에서부터 변형된 디자인 형태인 롱 카디건과 롤업 카디건까지. 그 스타일은 각양각색. 얌전하고 차분한 이미지를 위해서라면, 기본 스타일인 V넥과 U넥을. 좀 더 스타일리쉬한 연출을 위해서는 다양한 형태의 카디건을 선택해보자. 그냥 걸치고 마는 카디건에서 벗어나 엣지있는 나만의 LOOK을 찾자.







소재. 디자인. 길이

자켓의 종류나 명칭은 소재, 디자인 & 길이 등에 따라 정해진다. 소재에 따라서는 헤링본, 쟈가드, 트위드 자켓 등이 있으며, 디자인에 따라서는 테일러드, 차이나, 턱시도, 라이더 자켓이 있다. 또한, 길이를 기준으로 숏, 하프, 롱 자켓으로 지칭 하기도 한다. 불리는 명칭이야 어찌되었건, 어떤 소재나 디자인 혹은 길이감이 본인 체형에 잘 맞는지 신중하게 초이스해야 한다.










실용. 편안. 액티비티

점퍼는 재킷이나 짧은 코트를 의미한 ‘jump’에 접미사 er이 붙은 데서 그 명칭이 유래됐다. 요즘같이 일교차가 높은 날씨에 편안하게 걸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켓이나 카디건에 비해 활동하기에 편하고, 보관이나 세탁에 있어서도 실용적이다. 간절기에 입을 기본 점퍼 하나만 있으면, 이너웨어를 다양하게 코디하여 한 벌로 여러 벌의 코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만능 아이템.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가을 #아우터 #패션 #코디 #초가을 #늦가을 #환절기
1의 댓글
User Avatar

앙ㅋ

2011.12.17

가볍게 입고 가볍게 걸치고, 드라이크닝 맡기기 에매해서 던져놓고 언젠가 입겠지 하다가 어느새 겨울이네요.
답글
0
0
Writer Avatar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