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 책 『오늘, 행복을 쓰다』가 출간되었다. 아들러 심리학의 핵심 주장을 가장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뽑고, 그 메시지들을 따라 쓰도록 필사할 공간을 만든 이 책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누적 판매량 10만 부를 달성했다. ‘삶의 행복은 나 자신에게 달렸다’라는 메시지가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은 것.
그리고 3년 후. 『오늘, 행복을 쓰다』가 가졌던 메시지를 마음(심리)와 감정문제에 방점을 둔 『오늘, 마음을 쓰다』가 출간되었다.
“행복할 수 있는 길은 이제 알겠는데, 그게 내 마음대로 안 돼요.”
불행은 반갑지 않은 손님처럼 시시때때로 찾아온다. 시험에 떨어지고, 하던 일은 실패로 돌아간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죽거나 다치기도 한다. 행복하고 긍정적인 삶의 방법을 머리로는 잘 알고 있어도, 온통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에 둘러싸인 현실에서는 내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될 때가 훨씬 많다.
『오늘, 마음을 쓰다』는 내 마음을 성찰하고 반성하고 참회하고 새로이 다지는 공부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나아가 스스로에게 공감하고 자신을 다독이며 마음의 평안을 얻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다시 말해 이 책은 아들러 심리학과 마음공부의 앤솔로지이자, 자기 성찰과 깨달음의 과정을 돕는 가이드북이다.
-
오늘, 마음을 쓰다김정민 저/배정애(캘리애) 글 | 북로그컴퍼니
1900년대 초반의 아들러 메시지가 2019년 ‘지금 여기’를 사는 사람의 언어로 다시 태어난 것. 관계, 대화법, 진로, 사랑 등 살아가며 흔히 부딪치는 일상의 문제를 다루어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자기 삶에 적용하기 쉽게 꾸몄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