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을 좋아합니다] 앤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앤이라고 하면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강머리 앤’으로 대표되는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떠올린다.
2019.04.23
작게
크게
공유
1990년대 국내에 처음 출간되어 앤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았던 일러스트레이터 다카야나기 사치코의 『빨간 머리 앤 노트』가 『빨간 머리 앤을 좋아합니다』 로 새롭게 돌아왔다. 소설 『빨간 머리 앤』 에 대한 이야기를 그림과 글로 기록한 독서 노트인 『빨간 머리 앤을 좋아합니다』 는 어린 시절부터 노년에 이를 때까지 마음의 친구가 되어준 앤에 대한 특별한 애정이 넘친다.
『빨간 머리 앤』 이야기는 몇 번에 걸쳐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누구에게나 익숙하지만, 소설 ‘빨간 머리 앤 시리즈’의 삽화 작업을 한 저자가 이 책에서 펜과 수채로 그려낸 일러스트는 앤 이야기를 정겨우면서도 신선하게 바라보게 해준다. 그림 곁에 깨알 같이 채워 넣은 설명과 말풍선 속에 자리한 앤의 말들도 한층 새롭게 다가온다.
-
빨간 머리 앤을 좋아합니다다카야나기 사치코 저/김경원 역 | 위즈덤하우스
몇 번이고 머릿속으로 그려본 풍경과 사물들을 깨알 같은 설명을 곁들인 사랑스런 그림으로, 앤을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글로 남겼다. 그리운 어린 시절을 함께한 친구 앤을 다시 만나게 해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0개의 댓글
추천 상품
필자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