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사를 바꾼 위대한 과학] 만유인력, 원자구조, 상대성 이론
인류가 이해하고 있는 모든 과학을 탄생시킨 심오하고 본질적인 7가지만을 다룬다. 뉴턴의 만유인력 법칙이 없었더라면, 금성에 착륙한 탐사선이나 허블 망원경은 없었을 것이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8.04.16
작게
크게

위대한과학_카드뉴스-1.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2.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3.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4.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5.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6.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7.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8.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9.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10.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11.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12.jpg

 

위대한과학_카드뉴스-13.jpg

 

 

 

 

 

수십 년 동안 우리가 목격하고 경험한 기념비적인 업적과 발견은 모두 지난 400년 동안 물리학, 화학, 생물학, 천문학 분야에서 이루어진 기초적인 과학 발견의 결과물이다. 이 책은 그중에서도 인류가 이해하고 있는 모든 과학을 탄생시킨 심오하고 본질적인 7가지만을 다룬다. 뉴턴의 만유인력 법칙이 없었더라면, 금성에 착륙한 탐사선이나 허블 망원경은 없었을 것이다. 원자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알지 못했다면, 핵 발전소는 지어지지 못했으며 핵전쟁 역시 없었을 것이다. 유전 원리가 발견되지 않았다면, 부족한 세계 식량 공급량과 불치병으로 사람들이 더 많이 죽어 나갔을 것이다. DNA 분자에 대한 이해가 없었다면, 파킨슨병이나 겸상 적혈구 빈혈증, 혈우병 등의 치료법은 개발되지 못했다.


이러한 발견은 과학 지식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으며, 때로는 윤리적이거나 철학적인 문제로 논쟁을 빚기도 했다. 이 발견들은 현대 세계를 지적으로나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상생활에도 커다란 영향을 주었다. 무엇보다 이 7가지 발견이 없었더라면 지금 하늘 너머 우주를 개척하고, 기원을 이해하는 지성을 가진 우리는 없었다.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과학에 대한 모든 것, 더 나아가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누리고 있는 모든 것은 『인류사를 바꾼 위대한 과학』 에서 다루는 7가지 발견 위에 쌓아 올려졌다. 이 책은 그러한 7가지 발견을 어떠한 수식이나 방정식 없이 역사, 세상과 한 편의 그림처럼 얽어 설명함으로써 과학에 문외한이어도 누구든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이것은 과학이자 세상을 꿰뚫는 책이다!


 

 

인류사를 바꾼 위대한 과학아널드 R. 브로디, 데이비드 E. 브로디 저/김은영 역 | 글담
어떠한 수식이나 방정식 없이 역사, 세상과 한 편의 그림처럼 얽어 설명함으로써 과학에 문외한이어도 누구든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과학이자 세상을 꿰뚫는 책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인류사를 바꾼 위대한 과학 #과학 #DNA 분자 #인류사 #eBook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