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대 최고의 문장가, 김훈에게 듣다
강렬한 문체에 생명력을 담아내는 그의 손끝을 보며, 우리는 당대 최고의 문장가를 만났다는 사실에 가슴이 벅찹니다.
글 : 채널예스
2004.08.02
작게
크게
2004년 네티즌들은 그를 가장 기대되는 우리 시대 대표작가로 지목했습니다. 강렬한 문체에 생명력을 담아내는 그의 손끝을 보며, 우리는 당대 최고의 문장가를 만났다는 사실에 가슴이 벅찹니다.
#김훈
2의 댓글
User Avatar

prognose

2012.03.28

김훈이라는 작가 정말 대단한 작가죠. 당대최고의 문장가 공감됩니다. 그런데 동영상 말소리가 알아 듣기가 너무 힘들어요..
답글
0
0
User Avatar

앙ㅋ

2012.03.10

최고의 문장의 비법은 많이 읽고 쓰고! 그리고 또 쓴다는것! 열심히 두다리로 자전거 페달을 밟듯 글끼도 이런 성실함과 꾸준함에서 나오는 결과물이 겠지요.
답글
0
0
Writer Avatar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Writer Avatar

김훈

1948년 5월 경향신문 편집국장을 지낸 바 있는 언론인 김광주의 아들로 서울에서 태어났다. 돈암초등학교와 휘문중·고를 졸업하고 고려대에 입학하였으나 정외과와 영문과를 중퇴했다. 1973년부터 1989년 말까지 한국일보에서 기자생활을 했고, [시사저널] 사회부장, 편집국장, 심의위원 이사, 국민일보 부국장 및 출판국장, 한국일보 편집위원, 한겨레신문 사회부 부국장급으로 재직하였으며 2004년 이래로 전업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1986년 [한국일보] 재직 당시 3년 동안 [한국일보]에 매주 연재한 것을 묶어 낸 『문학기행』(박래부 공저)으로 해박한 문학적 지식과 유려한 문체로 빼어난 여행 산문집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한국일보에 연재하였던 독서 산문집 『내가 읽은 책과 세상』(1989) 등의 저서가 있으며 1999∼2000년 전국의 산천을 자전거로 여행하며 쓴 에세이 『자전거여행』(2000)도 생태·지리·역사를 횡과 종으로 연결한 수작으로 평가 받았다. 그의 대표 저서로는 『칼의 노래』를 꼽을 수 있다. 2001년 동인 문학상 수상작이기도 한 이 책은 전략 전문가이자 순결한 영웅이었던 이순신 장군의 삶을 통해 이 시대 본받아야 할 리더십을 제시한다. 이외의 저서로 독서 에세이집 『선택과 옹호』, 여행 산문집 『풍경과 상처』,『자전거여행』,『원형의 섬 진도』, 시론집 『‘너는 어느쪽이냐’고 묻는 말에 대하여』,『밥벌이의 지겨움』, 장편소설 『빗살무늬 토기의 추억』, 『아들아, 다시는 평발을 내밀지 마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