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일 강 펠루카 여행
아스완에서 룩소르로 이어지는 나일 강의 2백 킬로미터 구간은 고대 이집트의 유적들과 건물들로 가득하다. 예로부터 나일 강을 오간 작은 돛단배인 펠루카의 하얀 돛 아래 앉아서 하는 이 여행은 고대의 유적들을 답사하는 유서 깊은 여행이다.
글ㆍ사진 채널예스
2010.06.15
작게
크게
아스완의 나일 강 수면 위를 새처럼 부드럽게 미끄러지며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을 실어 나르는 우아한 펠루카.

아스완에서 룩소르로 이어지는 나일 강의 2백 킬로미터 구간은 고대 이집트의 유적들과 건물들로 가득하다. 예로부터 나일 강을 오간 작은 돛단배인 펠루카의 하얀 돛 아래 앉아서 하는 이 여행은 고대의 유적들을 답사하는 유서 깊은 여행이다.

- 아스완 맞은편에 있는 엘레판티네 섬은 신전 유적과 나일로미터가 있는 곳이다. 나일로미터는 고대에 나일 강의 수위를 측정하던 곳이다.
- 콤 옴보 신전은 독특하게도 두 개의 신을 위한 신전으로, 악어의 신 소베크와 매의 신 호루스를 위해 지어진 신전이다.
- 이드푸에 있는 호루스 신전은 기원전 1세기에 클레오파트라의 아버지인 프톨레마이오스에 의해 완성되었다.
- 숫양의 머리를 하고 있는 나일 강의 신 크눔을 모신 크눔 신전(Temple of Khnum)은 기원전 2세기 신전 건축의 뛰어남을 보여 준다. 이 신전은 이스나에 있다.
펠루카를 타고 하는 여행은 모두 고대 이집트의 가장 남쪽에 있던 도시인 아스완에서 시작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힘차게 흐르는 강 가운데 하나인 나일 강의 물결을 따라 관광객들의 메카인 룩소르로 이어진다. 강 양쪽에는 옥수수, 사탕수수, 콩, 자주개자리 등이 자라는 푸른 들판이 펼쳐져 있고, 들판 사이사이에는 고대 신전들의 돌담이 당당하게 서 있다. 콤 옴보 신전의 악어 미라와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는 이드푸의 호루스 신전(Temple of Horus)은 반드시 봐야 한다. 다른 관광객들이 배에서 내려 강가의 유적지들을 방문하는 사이에 느긋하게 배 위에서 쉴 수도 있다. 여행을 함께하는 사람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식사를 준비하는 요리사를 돕거나, 선원들이 부르는 전통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불러도 좋을 것이다.

저녁 기도 시간을 알리는 종소리가 물 위로 울려 퍼질 때쯤에는, 천막 아래에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 소박하지만 맛 좋은 현지 음식으로 저녁을 즐긴다. 그리고 밤이 깊으면 갑판 위나 강 위에 떠 있는 섬의 모래밭에 누워서 이집트의 밤하늘에 빛나는 별빛을 바라보며 잠을 청할 수도 있다. 좀 더 편안하게 여행을 하고 싶다면 강을 오가는 호텔 같은 유람선을 선택하면 된다.

- When to go: 11월부터 3월이 좋다.
- How Long: 2백 킬로미터의 강을 여행하는 데는 5일에서 6일이 걸린다.
- Planning: 아스완의 보트 전세업자와 협상을 하여 펠루카 크루즈를 직접 구할 수도 있지만, 믿을 만한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 더 쉽고 안전하다. 용감하고 체력이 좋은 여행자라면 펠루카에서 침낭을 깔고 자도 되고, 아니면 작은 게스트하우스나 수수한 호텔에서 묵을 수도 있다.
- Inside Information: 화장지와 손전등, 건전지 등과 아울러 간식과 음료는 손수 챙겨 가야 한다. 펠루카에는 화장실이 없으므로 유적지나 강가의 마을에 들를 때 볼일을 해결해야 한다.
- Websites: www.gotoegypt.org, www.nilefelucca.com

※ 운영자가 알립니다
<세계 여행 사전>은 터치아트 출판사와 함께하며, 매주 화요일 총 10편 연재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여행 #아프리카
6의 댓글
User Avatar

pota2to

2012.11.28

정말 탐나는 여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ㅠㅠ
답글
0
0
User Avatar

prognose

2012.06.06

호오 나일강을 타고 내려가는 여행도 있군요. 그러고보니 애거서 크리스티 추리소설 중에도 나일강 여행 나왔었던 것같던데. 한번 가보고 싶다. 그런데 돈은 얼마나 들까나.
답글
0
0
User Avatar

앙ㅋ

2012.03.16

고대 이집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기분이 들것 같아요. 유럽의 풍경과 달리 이집트 석상과 피라미드의 모습을 바라본다면 굉장히 이국적인 기분에 들것 같아요.
답글
0
0

더 보기

arrow down
Writer Avatar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