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극찬을 들으며 ‘위안부’를 소재로 한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린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가 영상대본집으로 출간됐다. 주연인 배우 나문희가 제37회 영평상 여우주연상 제1회 더서울어워즈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아태영화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등 진정성 있는 연기로도 호평 받고 있는 이 영화는 일본군 ‘위안부’ 사죄 결의안(HR121)이 통과되던 2007년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모두가 알아야 할 문제의 현재를 가슴 뜨겁게 보여준다.
『아이 캔 스피크』 영상대본집에는 최종 편집에서 삭제된 장면들을 포함한 무삭제판 대본이 실려 있다. 대본이 영화로 만들어지는 섬세한 흐름을 차근차근 짚어볼 수 있는 한편, 영화에서 아쉽게 보지 못한 장면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또한 영화 현장을 직접 촬영한 미공개 스틸 컷과 현장사진 135컷이 알차게 포함되어 있다. 영화를 관람한 독자들에게는 다시 한 번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영화를 미처 보지 못한 독자들에게는 나문희와 이제훈을 위시한 명품 배우들의 개성 있고 강렬한 연기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착각을 불러온다.
여기에 팬들을 위한 나문희, 이제훈, 박철민 등 주조연 배우들의 사인과, 영상대본집 발간 축하 메시지까지 더해져 영화를 감명 깊게 본 독자들에게 보석 같은 선물이 될 것이다.
-
아이 캔 스피크김지연, 유승희 저 | 북로그컴퍼니
일본군‘위안부’ 사죄 결의안(HR121)이 통과되던 2007년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모두가 알아야 할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현재를 가슴 뜨겁게 보여주고 있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