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캔스피크] 영상대본집으로 만나는 감동
영화를 관람한 독자들에게는 다시 한 번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영화를 미처 보지 못한 독자들에게는 나문희와 이제훈을 위시한 명품 배우들의 개성 있고 강렬한 연기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착각을 불러온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7.11.23
작게
크게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2.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3.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4.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5.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6.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7.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8.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9.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0.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1.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2.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3.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4.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5.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6.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7.jpg

 

크기변환_크기카드뉴스_18.jpg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극찬을 들으며 ‘위안부’를 소재로 한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린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가 영상대본집으로 출간됐다. 주연인 배우 나문희가 제37회 영평상 여우주연상 제1회 더서울어워즈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아태영화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등 진정성 있는 연기로도 호평 받고 있는 이 영화는 일본군 ‘위안부’ 사죄 결의안(HR121)이 통과되던 2007년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모두가 알아야 할 문제의 현재를 가슴 뜨겁게 보여준다.


아이 캔 스피크』 영상대본집에는 최종 편집에서 삭제된 장면들을 포함한 무삭제판 대본이 실려 있다. 대본이 영화로 만들어지는 섬세한 흐름을 차근차근 짚어볼 수 있는 한편, 영화에서 아쉽게 보지 못한 장면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또한 영화 현장을 직접 촬영한 미공개 스틸 컷과 현장사진 135컷이 알차게 포함되어 있다. 영화를 관람한 독자들에게는 다시 한 번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영화를 미처 보지 못한 독자들에게는 나문희와 이제훈을 위시한 명품 배우들의 개성 있고 강렬한 연기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착각을 불러온다.


여기에 팬들을 위한 나문희, 이제훈, 박철민 등 주조연 배우들의 사인과, 영상대본집 발간 축하 메시지까지 더해져 영화를 감명 깊게 본 독자들에게 보석 같은 선물이 될 것이다.

 

 


 

 

아이 캔 스피크김지연, 유승희 저 | 북로그컴퍼니
일본군‘위안부’ 사죄 결의안(HR121)이 통과되던 2007년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모두가 알아야 할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현재를 가슴 뜨겁게 보여주고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아이 캔 스피크 영상대본집 #위안부 #일본 만행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