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밤에 읽는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그리스로마 신화의 진짜 얼굴!
아름다움의 극치를 보여주는 명화 속 황금비율의 형상도, 순백색 대리석상이 내뿜는 위엄과 고고함도 이 책에는 없다. 대신 한없이 찌질하고, 충동적이며, 질투와 복수심에 불타는 너무도 인간적인 신과 영웅들을 통해 억눌린 인간의 원초적 욕망을 날것 그대로 펼쳐놓는다.
2020.01.13
작게
크게
공유
등장하는 신과 영웅들은 그리스로마 신화 하면 흔히 떠오르는 웅장하고 장엄한 캐릭터들과는 딴판이다. 부스스한 장발에 여자만 보면 ‘환장하는’ 배불뚝이 중년 아재 제우스, 자기가 사랑하는 연인은 꼭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저주에 걸려버리는 프로 구애꾼 아폴론, 내 남자를 위해서라면 부모형제, 자식, 남편도 가차 없이 ‘처리해버리는’ 메데이아와 코마이토, 신탁이라는 이름만 믿고 터미네이터 급 살상을 자행하는 연쇄살인마 헤라클레스와 테세우스 등 저자는 신화 속 주인공들에게 덧씌워진 아우라를 걷어내고 그 속에 숨은 인간의 욕망과 치부를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
야밤에 읽는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김원경 저 | 씨네21북스
그리스로마 신화의 핵심 인물과 사건들을 선별하고 압축해 신화를 빠른 시간 안에 독파할 수 있도록 해준다. 뿐만 아니라 B급 개그와 농밀한 19금 요소, 파격적인 인물 해석, 기상천외한 패러디를 가미해 읽는 맛까지 보장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0개의 댓글
추천 상품
필자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